YGK 청년희망 국토대장정 울산루트 발대식 열려
울산 GO/Today2011. 7. 11. 10:24



  Youth of Great Korea(위대한 대한의 청년단) 청년희망 국토대장정 울산 루트 발대식이 울산시청에서 개최됩니다. 울산시에 따르면 YGK 국토대장정 청년기획단은 7월 11일 오전10시30분 본관 시민홀에서 박맹우 울산시장, YGK 대원 250명 등이 참여한 가운데 ‘2011 대한민국 청년희망 국토대장정 발대식’을 개최합니다.




  ‘YGK 청년희망 국토대장정’은 총 10개의 일반루트(울산, 동해, 포항, 부산, 진해, 통영, 여수, 고흥, 해남, 목포)3개의 특별루트(제주도, 독도&울릉도, 대마도)에서 출발하여 서울 여의도를 거쳐 임진각 평화 누리 공원에 이르는 총 연장 6000km의 거리, 총 2000명이 참가하는 국내 최대 규모입니다. 이 날 울산 루트 발대식은 기수단 입장 및 정렬, 국토대장정 경과보고, 선서문 낭독, 출정선언 등으로 마련되며, 울산시는 국토대장정 행사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발대식 장소 및 숙영지(종하체육관, 북구 약수초교)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울산루트’울산-경주-의성-안동-단양-서울여의도-임진각 코스로 진행되며, 울산일정은 7.11일 발대식(시청) → 울산대공원 → 종하체육관(숙영), 7월 12일 태화강산책로 → 동천강 산책로 → 북구 약수초교(숙영)를 거쳐  7월 13일 경주로 출발합니다.

  울산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 지원으로 2011 청년 울산대장정과 연계하여 울산이 국토대장정의 메카로 인식되는 좋은 계기가 됨은 물론 YGK 홈페이지 및 SNS를 통한 울산의 관광․문화 홍보효과가 기대된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Youth of Great Korea의 약칭인 YGK는 위대한 한국의 젊은이를 표현한 말로 국내외 봉사와 세계 이해에 공헌하는 기회를 대한민국 청년들에게 제공하는 데 목적이 있는 NGO단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