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월 31일 중국 상하이시 등에서 최초로 조류 인플루엔자(H7N9) 감염환자가 확인된 이후 지속적으로 추가 환자가 발생됨에 따라 울산시는 조류인플루엔자(이하 AI) 인체감염 예방 및 감염관리를 위해 철저한 개인위생 수칙 준수를 당부드립니다. 또 일반 시민들에게 AI 인체감염 발생 국가 여행 시에는 조류시장, 가금류 농장(닭, 오리 등)을 방문하거나, 먹이를 주는 등의 행동을 피하고, 외출 후 손 씻기, 기침예절 지키기 등 '호흡기질환 감염예방 수칙'을 잘 지켜줄 것을 거듭 강조하였습니다.

 특히 울산시는 신종 감염병 환자를 치료할 수 있는 격리병상을 확보하고 있으며, 4월부터는 울산대학교병원을 국가격리병상으로 추가 지정, 감염병 격리입원치료를 통해 감염병 조기확산 방지 등 관내 시민 건강보호대책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또 울산검역소를 통한 신종 감염병 대상 입국검역 강화 및 위험국가 해외 여행객 대상 가금류 농장 방문 자제 및 가금류 접촉금지, 개인위생에 대한 홍보에 철저를 기하는 등 행정력을 강화할 계획입니다.

<호흡기질환 감염예방 수칙>

일반시민 AI 인체감염 예방요령(호흡기질환 예방수칙)

1. 손씻기, 양치질 등 개인 위생 수칙을 철저하게 지켜주세요.

2. 호흡기 증상이 있는 경우는 마스크를 쓰시고, 기침, 재채기를 할 경우는 화장지로 입과 코를 가리고 하세요.

3. 손으로 눈, 코, 입 만지기를 피해주세요.

4. 발열이나 호흡기 증상이 있는 사람과 밀접한 접촉을 피하세요.

5. 실내를 청결히 하고 환기를 자주 시켜주세요.

6. 닭, 오리, 계란 등은 75℃에서 5분 이상 조리하면 안심할 수 있어요.

7. 해외 조류인플루엔자 발생지역 방문을 자제해 주세요.

8. 조류인플루엔자(AI) 발생지역 방문 후 이상증상이 있을 경우, 공항만에서는 국립검역소에, 귀국 후에는 관할지역 보건소에 즉시 신고하세요.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