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물관으로의 첫 걸음
즐기 GO/문화예술2013. 3. 20. 11:00

  울산박물관이 어린이, 청소년을 대상으로 박물관 관람과 전시유물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상설전시 활동지를 제작했습니다.

 활동지는 상설전시실인 역사관과 산업사관에 대해 어린이 관람객들이 울산박물관 관람에 대한 흥미와 이해를 돕기 위해 제작되었습니다. 책자형태로 제작된 역사관 활동지인 '역사관으로의 첫걸음'은 역사관 대표유물 50점이 선정, 수록하여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알기 쉽게 설명되어 있습니다.

 카드형의 산업사관 활동지인 '산업사관 5가지 테마'는 울산의 석유화학산업, 비철금속산업 자동차산업, 조선해양산업, 전기전자산업에 대한 5가지 테마에 대해 설명과 퀴즈형식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울산박물관은 학급단위 단체 관람객에게 인터넷 사전 예약 시 학습지를 요청하면 무료로 우편 배송하여 박물관 관람 전 박물관에 대한 미리 알아두는 등 박물관 이해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또 울산박물관 유료회원, 누리집(홈페이지) 무료회원에서 유료회원 전환 시 그리고 울산박물관 기증자카드 소지자 등에게 무료로 배부됩니다. 이와 함께 4월 한 달간 울산박물관 최초 누리집 무료회원 가입 시에도 활동지를 제공하는 깜짝 이벤트도 실시될 예정입니다.

 울산박물관 관계자는 "전시유물에 대해 보다 알기 쉽고 체험할 수 있는 활동지 자료를 통해 친근한 울산박물관이 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