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과 희망을 노래하는 울산시립청소년교향악단/청소년합창단이 오는 3월 19일(화) 오후 7시 30분 울산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봄 향기 가득한 2013년 첫 연주 『봄의 교향시』를 마련합니다.

울산시립청소년교향악단 김종규 지휘자와 청소년합창단 한성용 지휘자가 이끄는 이번 합동연주회는 로저스의 사운드 오브 뮤직 중 가장 잘 알려진 '에델바이스', '도레미송' 등 친숙한 합창곡으로 1부를 시작합니다.

 이어 테너 김기형씨가 특별출연하여 오스트리아 백작 딸 리자와 중국 외교관 스촨의 사랑을 담은 레하르의 오페레타 웃음의 나라 중 진심어린 고백과 풍부한 감성이 묻어나는 '그대는 나의 모든 것'과 잃어버린 사랑에 대한 짙은 그리움을 노래한 쿠르티스의 '너는 왜 울지 않고'를 열창할 예정입니다.  

  테너 김기형은 독일 뒤셀도르프 시립음대를 거쳐 뒤셀도르프 국립음대에서 오페라과 석사과정을 수료하고, 독일 무대에서 실력을 인정받아 다양한 초청연주 및 합창단 활동으로 기량을 쌓은 재원입니다. 국내무대에서는 사랑의 묘약, 라트리비아타, 아이다, 토스카 등 대규모 오페라 공연에서 주역을 맡으며 활동 범위를 확대해 나가고 있습니다.

 1부 무대 마무리는 청소년합창단이 로렐라이, 미국민요연곡 등 맑고 밝은 하모니를 선사합니다.

 2부 무대는 청소년교향악단이 친근하고 경쾌한 왈츠 선율의 요한스트라우스 2세 박쥐 서곡으로 시작합니다.

 또한, 청소년교향악단원 이지예(울산예고, 2학년)가 협연으로 모차르트의 '클라리넷 협주곡' 1악장을 선사하고 이어 차이코프스키의 호두까기 인형 중 '트레팍', '꽃의 왈츠'로 분위기를 북돋울 계획입니다.

 피날레는 울산시립청소년교향악단/청소년합창단이 함께 무대에 올라 아름다운 우리가곡 '못 잊어', '저 구름 흘러가는 곳' 등 주옥같은 명곡을 웅장한 오케스트라 선율과 아름다운 하모니로 조화를 이루는 명장면을 연출할 예정입니다.

 이형조 관장은 "교향시는 문학이나 회화적인 내용을 아름다운 관현악 선율로 담은 것을 뜻하는데, 이번 울산시립청소년교향악단/청소년합창단 무대도 풋풋한 선율로 아름다운 봄의 정경을 잘 담아내고 있다"면서 "청소년, 가족, 연인 등 다양한 관객들이 함께 봄나들이 나와서 편안하게 즐길 수 있도록 귀에 익은 곡들로 마련한 시간인 만큼 객석을 가득 메운 박수 갈채와 더불어 긴 여운을 남기는 음악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습니다.

 이번 공연은 만 5세 이상이면 누구나 입장 가능하며, 공연관람료는 전석 1,000원입니다. 예매 및 공연 문의는 울산문화예술회관 누리집(홈페이지) (http://www.ucac.or.kr )또는 전화 052) 275-9623~8로 하시면 됩니다. 끝.

 

[P. R. O. G. R. A. M]

청소년합창단 (지휘 : 한성용, 반주자 : 김나리)

♬. 로져스 / 사운드 오브 뮤직 합창모음곡 (3곡)

- 에델바이스, 도레미송, 내가 좋아하는 것들

♬. 초청성악가 (테너 김기형)

- 레하르 / 오페레타 『웃음의 나라』 <그대는 나의 모든 것>

- 쿠르티스 / <너는 왜 울지 않고>

♬. 세계의 민요 합창 (3곡)

- 로렐라이, 미국민요 연곡, 제비

공연소개 : 김종규(청소년교향악단 부지휘자)

청소년교향악단 (지휘 : 김종규)

♬. 요한 스트라우스 2세 / 박쥐서곡

♬. 모차르트 / 클라리넷 협주곡 제1악장(협연/이지예)

♬. 차이코프스키 / 호두까기 인형

- 트레팍, 꽃의 왈츠

청소년교향악단, 합창단 합동연주 / 지휘 : 김종규

♬. 아름다운 우리 가곡 (3곡)

- 못 잊어, 별, 저 구름 흘러가는 곳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