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센터를 아세요..?!
울산 GO/Today2011. 6. 30. 08:56

울산시소비자센터는 상공회의소 4층에 자리하고 있다.

대체로 생산자나 판매자와 분쟁이 생길 경우 중재하는 역할을 하고 있어 소비자를 지원하고 있는 기관 정도로 이해를 하고 있다.




...

울산시소비자센터의 또 다른 활동은 소비자교육부분이다.

매년 어린이들과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소비자교육을 실시하고 있는데 특이한 교육 방법으로 타 시도에서 벤치마킹을 하기도 한다.

어린이 소비자교육은 어린이들의 눈높이를 고려하여 게임과 퀴즈를 접목하여 진행하며, 어르신 소비자 교육에는 연극을 통해 진행하고 있다.

2010년에는 진해에까지 가서 어르신 소비자교육을 진행했고, 2011년에는 부산에 가서 어린이 소비자교육을 진행하고 왔다.

이제 627일부터 9월까지 예정하고 있는 2011년 어르신 소비자교육은 진짜 가짜 공짜?’라는 제목으로 진행 중이며 627일과 28일 공연도 성공적으로 치러진 상태다.



다양한 상술에 피해를 보는 일이 없도록 예방 활동을 펼치는 울산시소비자센터의
2011 어르신 소비자교육은 소비자 모니터들이 참여하고 있다.

소비자모니터들은 연극에 대한 기본기를 배운 적은 없는 평범한 주부들이지만 현명한 소비활동을 전달하기 위해 바쁜 일상 중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울산시소비자센터의 박영순 팀장이 작성한 진짜 가짜 공짜?’ 연극 대본은 행사장이나 여행지에서 사온 물품의 반품 처리에 대한 이해를 돕고 있다.

 

이 세상을 살아가면서 반드시 하는 소비활동이지만 보다 현명하고 지혜로운 소비생활이 되도록 지원하는 울산시 소비자센터의 활동에 지지와 박수를 보낸다.

 

 

  • 박인묵 2011.06.30 09:14

    소비자 분쟁이 발생하고 나서 해결할려고 하면 지식이 부족한 소비자들로서는 대응하기가 쉽지 않지요,,무엇보다도 발생되지 않도록 하는게 중요한데, 그런 의미에서 교육과 연극을 통해서 스스로 이해할 수 있도록 해 주는 참 좋은 프로그램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