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생활과학교실, ‘과학골든벨 및 창의탐구대회’ 개최
울산 GO/Today2011. 6. 24. 17:13




다양한 과학문화 행사 통해 창의적 과학인재 육성


  울산시에 따르면 울산생활과학교실은 창의적 과학인재 육성을 위해 오는 6월 26일 오후1시부터 ‘2011년 과학골든벨 및 창의탐구대회’를 개최합니다.

  이날 대회는 울산생활과학교실의 특별 체험프로그램으로 과학골든벨 200명, 창의탐구대회 80명 등 총280명의 학생이 참가합니다.

  먼저 ‘과학골든벨’은 저학년(1~3학년) 100명, 고학년(4~6학년) 100명으로 구분하여 지역 내 청소년들의 과학적 사고와 창의적 지식을 겨루어 보는 자리로 운영되며  ‘창의탐구대회’는 ‘미래도시 에코울산 만들기’를 주제로 4명이 1팀을 이루어 신재생에너지 및 재활용품을 활용, 친환경 생태도시 울산을 창의적이고 독창적으로 표현해 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입니다.


  대회 결과 우수한 성적을 거둔 학생 및 팀에게는 상장이 수여됩니다. 이 밖에 부산과학기술협의회에서는 ‘과학드라마’ 퍼포먼스를 선보여 지역 학생들에게 흥미로운 과학문화체험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한편 울산생활과학교실(울산대 물리학과 한성홍 교수 책임운영)은 한국과학창의재단과 울산시 및 울산시교육청의 지원을 받아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2010년 운영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등 지역과학문화 대중화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