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가 정말 많이 추워졌습니다.


주변에 감기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이 보이는데요,

오늘은 감기 예방에 좋은 감귤 요리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귤 100g에는 비타민 C가 35mg 이나 들어 있어 하루에 감귤 2개만 먹으면
성인 하루 비타민 C 요구량인 50mg을 섭취하고도 남는다고 합니다.

 

그래서 감귤이 가직 대표적인 효능으로 감기 예방을 꼽는다고 합니다.


귤로 만들 수 있는 요리에는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 귤샐러드 *

 

재 료 : 귤 2개, 고구마 1/2개, 대추 5개
플레인 요구르트 드레싱 : 플레인요구르트, 레몬즙, 설탕


1. 귤은 껍질을 벗기고 가로로 슬라이스 합니다.

2. 고구마와 대추는 채를 썰어 준비합니다.

3. 플레인요구르트 드레싱을 만든 다음 슬라이스 한 귤 위에

채 썬 고구마와 대추를 넣고 드레싱을 조금씩 얹어냅니다.

 


이 외에도 감기에 좋은 음식과 차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파 *

 

예로부터 감기에 좋다고 전해져 오는 대표적인 식품중의 하나로

땀을 내거나 열을 내리는 작용을 합니다.

 

감기 초기에 파뿌리를 생강, 귤 껍질에 달여 마시고 땀을 내면 쉽게 감기가 낫는다고 하는데요,
파의 푸른 잎은 약효과가 거의 없으므로 뿌리의 흰 부분과 털만 사용합니다 .

 

 

 

 

 


* 매실 *

 

매실에 들어있는 유기산은 피로물질인 젓산을 분해시켜 피로를 회복시키는 효과가 있으며
특히 목감기에 좋다고 합니다.

 

푸른 매실을 깨끗이 씻어 설탕에 재어 놓았다가 우러나는 물을 마시면 좋다고 합니다.

 

 

 

 

 


* 모과 *

 

사과산, 주석산, 구연산과 비타민 C를 함유하고 있으며 타닌산이 약간 있어 청량감을 느끼게 합니다.

 

목감기에 효과가 좋고 차로 수시로 만들어 마시면 좋다고 합니다.

 

 

 

 

 


* 도라지 *

 

당분과 섬유질, 칼슘과 철분이 많은 우수한 알칼리성 식품으로 기침감기에 특효과 있다고 합니다.

 

도라지를 쌀뜨물에 담가 두었다가 적당한 크기로 잘라 볶아서 먹으면 좋다고 합니다.

 

기침이 심해 목이 부어서 목소리가 쉴 때 도라지 달인 물을 마시거나

입안을 헹구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파인애플과 생강, 뜨거운 수정과 등도 감기 예방에 좋은 음식이라고 합니다.

오늘 소개해드린 음식들로 올 겨울 감기로 부터 건강을 지키는 데에 도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출처 : 건강천사)

 

 

 

Posted by 울산누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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