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와 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는 지난 11월 21일부터 24일까지(4일간) '인도 산업자동화 박람회(IA India 2012)'에 ㈜피알 등 3개사의 참가를 지원한 결과, 현지 바이어와 수출상담 30건 676만 불, 계약추정 3건 46만 불의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올해 6회째를 맞는 이번 박람회는 인도 산업자동화(IA India)와 더불어 동력전달 및 자동화기기(MDA), 물류운송(CeMAT), 에너지(Energy), 레이저(Laser) 및 표면처리기술(Surface)과 동시 개최되어 산업 전분야에 걸쳐 다양한 국가의 우수기술 기업과 바이어를 동시에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습니다.

 참가업체 중 자동화 설비 등을 제작하는 ㈜피알은 인도 현지 트랙터 생산업체인 New Holland Fiat India사와 상담을 통해 자동화 설비 관련 세부견적 요청을 받았습니다. 용접/조립, 자동화설비 등을 생산하는 ㈜스카이는 인도 자동차 시장 1위 업체인 Maruti Suzuki사로부터 용접자동화 설비와 관련하여 긴밀하게 재 접촉하기로 약속하였습니다.

 파인 플랭킹 프레스 가공품 등의 생산업체인 에스앤케이산업㈜는 India Autotech사로부터 상세도면을 요청받아 차후 생산협의 등을 적극 추진키로 하는 등의 상담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참가업체들은 인도 시장의 자동화 기계 및 설비의 성장 가능성에 대한 기대가 크다고 전망하고, 가장 부담이 큰 부스 및 집기 임차비, 통관비, 통역비를 지원받아 부담 없이 박람회에 참가하고 해외마케팅에 집중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전했습니다.

 중기센터는 박람회 참가 업체에게 바이어 초청, 무역서류 번역 및 바이어 상담 통역, 해외거래처 신용조사 등 다양한 사후관리를 통해 인도 시장의 성공적인 진출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입니다.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