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푸른울산을 품다"

2011 청년울산대장정 U-Road  대장정이 드디어 7일차 코스에 막을 내리게 됩니다. 짧다면 짧고 길다면 길었던 7일간의 여정이었지만 많은 정과 추억이 남을 것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그런 의미에서 7일차에는 추억과 만남의 울산이라는 주제로 마지막의 여정을 끝내려 합니다. 7일차 되는 날은 많은 곳보다는 추억을 간직할 수 있는 몇군데를 돌아볼 예정입니다.


■ 7일차 ■

 

 





7월 4일 마지막 7일차에는 울산학생교육원부터 울산시청까지 이어지느 7.1km 코스를 돌아볼 예정입니다. 그리고 경유지는 석남사와 가지산 온천을 마지막기점으로 울산시청에 모두 집합하여 해산할 것입니다.

그렇다면 더욱 의미깊을 울산대장정의 마지막 7일차 코스를 울산누리와 함께 둘러보실까요?



< 석남사 >



 울주군 상북면 덕현리 1064에 여승 수도의 도량으로 자리잡고 있는 석남사(石南寺)는 가지산 보림사의 개종자 도의가 헌덕왕 16년(824)에 창건하였다 합니다. 이 사찰에는 보물로 지정된 석조부도 1기와 지방문화재로 지정된 3층석탑, 수조등의 귀중한 문화재가 있다.석남사는 울산사람들에게 늘 열려있는 휴식처의 역할뿐만 아니라, 한겨울 눈이 내려 온 절을 하얗게 만들 때 가지산과 어울려 절경을 이루는 모습은 어디에 비겨봐도 결코 뒤떨어지지 않습니다.

< 가지산온천 >



가지산 자락에 자리한 이곳은 온천수에 다량의 유황과 탄산을 함유하고 있으며 온천장에는 테마사우나, 테마목욕탕이라는 이름을 가진 시설들이 쾌적한 느낌을 줍니다. 온천장 주변에 석남사, 운문사가 근접해 있어 산림욕이 가능하고 가지산 청정수에서 자란 미나리는 그 향기가 전국에서도 최고를 자랑합니다.

<  울산광역시청 >

 
 울산광역시청은 시민생활편의와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교통, 복지, 환경, 교육, 문화등 여러분야에 대해 정책계획 수립, 집행은 물론 산하 5개 구·군에 대해 행정지원 및 지도 감독하는 기관입니다.  
 


 마지막의 피로를 가지산 온천에서 말끔하게 풀어내고 7일간의 여정을 천천히 되짚어 보실 수 있을 겁니다. 그리고 마지막에는 울산시청에 모여 해산합니다. 27일부터 시작될 울산대장정 모두 많은 기대바랍니다.



*출처 : 2011 청년울산대장정 U-Road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uroad.co/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