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면무호흡증 예방 5대 수칙!
누리 GO/누리생활정보2012. 11. 8. 18:05

 

 

 

 

 

‘수면무호흡증’이라고 아시나요?

수면무호흡증은 잘 때 기도가 막혀 정상적으로 호흡을 하지 못해 생기는 질환으로

성인의 경우 10초 이상 숨을 쉬지 않거나

숨이 줄어드는 현상이 한 시간에 다섯 번 이상 나타난다면 수면무호흡증을 의심해봐야 한다고 합니다.

 

 

어린 아이들은 기도가 부분적으로 막히는 저호흡증을 많이 보이는데,

저호흡증이 자주 발생하면 주의력 결핍, 식욕 저하, 안면발달장애 등

신경, 정신적 합병증의 위험이 높아 성장기에 있는 아이들의 경우 빠른 진단과 치료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수면무호흡증 예방을 위한 5대 수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밤엔 숙면을 낮에는 열심히 일을!

 

 

 

 

1. 적정 체중 유지! 비만은 코골이와 수면무호흡증의 적이라고 합니다.


2. 모든 질병의 예방은 술과 담배로 부터 해방되도록 합니다.


3. 코골이, 낮 시간 졸림이 심하면 의사 선생님과 상담을 해봅니다.


4. 고혈압, 심장질환, 뇌경색 예방을 위해 꼭 치료하세요!


5. 건강한 미래를 위해 아이들의 수면무호흡증은 조기에 치료하는것이 좋습니다.

 

 

 

알려드린 방법으로 큰 화를 당하기 전에 사전에 숙지해서 대비할 수 있도록 해야겠습니다.

 

 

 

 


그리고 다음주 목요일인 15일부터 편의점에서도

소화제, 해열제 등 13개 품목의 약을 살 수 있게 되었다고 합니다.

 

늦은 시간 약국이나 병원이 문을 닫아도 간단한 약은 사 먹을 수 있으니 정말 편한 제도인 것 같습니다.

 

 

이런 좋은 제도가 잘 정착되도록 사전에 지식을 쌓아두고

여러가지 주의사항을 잘 지키도록 해야 할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수능치룬 수험생 여러분 수고 많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