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중 국가 경축일 및 기념일이 가장 많은 10월을 맞아 태극기 달기 운동 이 전개됩니다.

 울산시는 건국 64주년 국군의날(10월1일), 제4344주년 개천절(10월3일), 566돌 한글날(10월9일) 등을 맞아 전 시민의 역량을 하나로 결집하고 나라사랑하는 마음을 드높이고자 태극기 달기 운동을 대대적으로 펼칩니다.

 이에 따라 울산시는 각 가정에서는 태극기는 국기게양제도 시행으로 국군의 날부터 한글날까지 계속 게양할 수 있다고 강조하고 각 가정에서는 태극기 달기에 적극 나서 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또한 전 시민의 동참을 이끌어 내기 위해 오는 10월 9일까지 지역 방송매체, SNS(울산누리), 아파트 밀집지역을 대상으로 동참 유도 등 홍보에 적극 나서고 있습니다.

 태극기는 집 밖에서 바라볼 때 단독주택은 대문의 중앙이나 왼쪽에, 공동주택은 각 세대의 난간 중앙이나 왼쪽에 게양하면 됩니다. 다만 심한 비바람 등 악천후로 국기의 존엄성이 훼손될 우려가 있는 경우에는 국기를 게양하지 않으며, 날씨가 갠 후에 다시 게양하면 됩니다. 태극기 구입은 구군청 및 읍면사무소, 동 주민센터 민원실에 운영 중인 국기판매대 또는 인터넷 우체국(www.epost.kr) 등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한편 울산시는 주요 간선도로변 가로기를 10월 1일부터 10월 3일까지 3일간, 10월 8일부터 10월 9일까지 2일간 게양하고 가로기가 찢어지거나 휘감기지 않도록 하는 등 가로기 게양실태를 집중 점검하기로 했습니다.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