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께 꿈과 희망을 전달하는 울산누리입니다. 지난 7일 "2011 청년 울산 대장정 U-Road"에 참가하는 144명의 참가자를 1차로 마감했습니다. 오는 17일에 최종 참가자가 확정될 예정이랍니다. 최종 살아남은 144인의 청년들은 6월 27일부터 7월 4일까지 7박 8일간 울산의 숨은 곳곳을 탐방하게 됩니다. 최종 합격자는 다시 오지 않는 특별한 체험을 하실 수 있어 무엇보다 좋은 기회가 아닐 수 없겠죠.




아름다운 자연이 살아 숨쉬는 도시, 울산의 숨은 곳곳을 둘러볼 수 있다니 생각만해도 가슴이 벅찹니다. 젊은 청년들의 많은 참여에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남은 최종 발표까지 조금만 더 열을 가해 주시면 좋겠네요.

그렇다면 이런 청년들의 울산 탐방을 마냥 보고만 있을 순 없죠.  울산누리가 과연 청년들의 울산 대장정을 어디로 가는지 미리 가보도록 하겠습니다!!


1일




 

서생포왜성을 거쳐, 외고산 옹기마을, 울산박물관, 울산대공원까지.. 울산의 빼놓을 수 없는 문화 관광지가 아닐 수 없죠. 이런 아름다운 울산의 여행지는 어떤 곳인지 간단하게 알아볼까요??

서생포왜성


서생포왜성은 임진왜란이 일어난 다음해인 1593년(선조 26년) 5월부터 일본장수 가토 기요마사(加藤淸正)가 지휘하여 돌로 쌓은 16세기 말의 일본식 평산성입니다.

 

  외고산옹기마을


국내 최대의 전통민속옹기마을로 불리워지는 곳으로 재래식 옹기제조과정을 눈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울산박물관


지상 1층에는 기획전시실, 어린이체험실, 영상관등이 자리잡고 있으며 지상 2층에는 울산의 역사관 및 산업사관이 설치되어있습니다.


  울산대공원



국내 최고 수준의 도시 생태공원 "울산대공원"
364만여㎡ 규모의 광활한 부지에 국내 최고의 도심속 자연 생태공원. 2002년 4월에 1차 개장하였으며, 2006년 4월 2차 개장을 했습니다.



울산대공원까지 가면 비로소 1일차 장정이 완료됩니다. 하루만 이렇게 돌아다닐 것을 생각하면 체력또한 든든하게 보충해 놓으셔야 겠는걸요. 더욱 자세한 사항이 알고 싶으시다면 아래 링크인 '2011 청년울산대장정 U - Road' 홈페이지를 찾아주세요!!

2011 청년울산대장정 U - Road
http://uroad.co/


 

- 울산광역시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