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는 6월 15일 오후3시 근로자종합복지회관에서 박맹우 울산시장, 박순환 시의회 의장, 이은주 환경복지위원장, 60세 이상 어르신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6회 세계노인학대인식의 날 기념식’을 ‘울산노인보호전문기관’ 주관으로 개최합니다.

  ‘세계노인학대인식의 날’은 노인 학대에 대한 인식 수준 증진, 노인학대예방 대책 마련 등을 위한 시민인식개선 캠페인의 일환으로, 세계노인학대방지망이 UN, WHO와 공동으로 지난 2006년 6월15일을 제1회 세계노인학대인식의 날로 선포, 전 세계적 다양한 행사를 펼쳐오고 있는데요.  이 날 행사는 초, 중, 고 학생들의 경로 효친 사상 고취를 위해 실시한 효 공모전 시상과 더불어 기념행사가 실시된다.  그리고 식후행사로 진행되는 은빛노리연극단의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이별’은 노인 부양 및 가족애가 담겨져 있는 내용으로 참석자들의 가슴을 울릴 것입니다.
  울산은 공업도시의 특성상 젊은 도시로 인식 되어졌지만 지난 11월에 고령화 사회로 들어섰고 2026년에는 전체 인구 중 노인 인구가 20%로 초고령사회로 진입할 것으로 예고되고 있습니다.



  이처럼 현대사회의 형태 및 여성들의 사회활동 증가로 가족 보다는 개인의 욕구에 대한 성향이 강함에 따라 노인에 대한 부양의식은 점차 감퇴되어지며 이와 더불어 노인차별 및 학대의 문제로 나타나고 있죠.
  ‘울산노인보호전문기관’은 학대받는 노인이 없는 세상, 어르신이 존경받는 사회 구현을 위해 전문상담사업과 노인학대예방을 위한 교육·홍보사업, 네트워크구축사업과 노인일자리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 울산광역시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ggholic.tistory.com BlogIcon 달콤시민 2011.06.15 16:5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경기도청 블로그입니다. 잘보고 엮어 갑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