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새로운 지식 정보 제공을 위해 실시하고 있는 '울산시민아카데미' 제14강이 개최됩니다.

 울산시는 9월 20일 오후 2시 시청 대강당에서 황의완한의원 황의완 원장을 초청하여 「치매명의와 함께 하는 치매예방」을 주제로 아카데미를 진행합니다. 이날 강좌에서는 치매의 종류, 치매의 증상, 그리고 치매 예방과 치료 등 치매명의의 40여 년 간의 풍부한 경험과 치료의 노하우를 들을 수 있습니다.

 황의완 원장은 1947년 전부 전주 출생으로 경희대학교 한의과대학을 졸업하였고 경희대학교 한의과대학 석박사를 취득하였습니다.

 경희대학교 부속한방병원 신경정신과 과장, 경희대학교 종로한방병원 병원장을 역임하였고 1971년부터 2011년까지 40여 년간 경희대학교 한방병원 신경정신과 교수로 재직하면서 홧병, 치매, 스트레스성 질환을 중심으로 알코올 의존증, 우울증, 공황장애, 두통, 강박증, 간질, 정신분열병 등에 대한 풍부한 경험과 치료의 노하우를 쌓아왔습니다. 또한 '대한 스트레스 학회' 창립멤버로 현재 회원 활동 중이며, 알코올 중독 예방 한약 특허와 국내 최초로 치매치료에 대한 특허를 획득하기도 하였습니다. 주요저서로는 '황의완 교수와의 대담', '치매 명의 황의완 박사의 치매 극복 프로젝트', '한방 명의 황의완 박사의 화병 극복 프로젝트' 등이 있습니다.

 다음 강좌는 10월 4일 오후 2시 풍수전문가 이상인 박사를 초청하여 '이상인 박사의 생활풍수'란 주제로 운영됩니다.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