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힘들게 버스정류장이나 기차역을 방문하지 않고도 인터넷으로 손쉽게 시외버스나 고속버스를 예약할 수 있는 시대입니다. 이번 추석, 시외버스를 타고 고향으로 가시는 분 들 예매는 어떻게 하셨나요??

 승차권을 미리 예매해서 미리 좋은 자리를 선점할 수도 있고, 다가오는 추석이나 연휴에는 미리 예매를 해서 편하게 고향을 방문 할 수도 있게 되었는데요. 인터넷으로 미리 승차권을 예매해두고 가면 시행착오를 줄일 수 있는데 얼마 전까지만 해도 울산에서는 인터넷 예매가 불가능했답니다.

 그렇지만 지난 6일부터 울산에도 시외버스 이용객 편의를 제고하기 위해 '시외버스 승차권 인터넷 예매제도'가 도입, 시행되고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시외버스 승차권 인터넷 예매제도의 도입은 울산시가 시외버스 이용객들의 편의 제고를 위해 전국버스운송사업조합에 울산 시외버스의 인터넷 예매제 도입을 건의해 이뤄진 것인데요.

울산시는 전국버스운송사업조합이 지난 7월5일까지 울산 시외버스 전산 예매 시스템 개발을 완료하고 시범운영을 거쳐 오는 6일부터 '승차권 인터넷 예매'를 실시하고 있답니다.

예매대상은 20개 노선으로 수도권으로

▲동서울 ▲의정부·고양 ▲여주·이천 ▲오산·수원·부천▲인천·수원·안산 ▲용인 ▲인천공항 ▲성남 등 8개 노선, 충청·강원권은 ▲청주 ▲동해·강릉 ▲원주·춘천 ▲영주·제천 등 4개 노선!!

대구·경부권은 ▲동대구 ▲서대구 ▲구미·점촌·충주 ▲안동 ▲밀양·청도 등 5개 노선, 경남·전라권은 ▲고현·통영 ▲순천·여수 ▲목포 등 3개 노선입니다.

아쉽게도 거리가 짧고 운행횟수가 많은 부산 및 경주권은 제외됐습니다.

이용 방법은 인터넷 시외버스 승차권 예매사이트(www.bustago.or.kr(버스타고 ))에 접속, 예매하면 됩니다.

그렇다면 승차권 예매사이트인 '버스타고'에서 어떻게 예매를 할지, 어떻게 취소 수수료가 붙는지에 대해 울산누리와 알아봅시다.

사이트는 컴퓨터나 혹은 스마트폰으로 버스를 예매를 할 수 있습니다.

취소 수수료/위약금

 만약 예약을 하고 취소를 하면 취소수수료가 붙게 되는데요. 출발시간전이나 예매 후 1시간 이내는 수수료가 없습니다. 그렇지만 예매 후 1시간 이후에는 10% , 출발시간 후에는 각 터미널별로 다르답니다.

 승차권 예매 서비스로 이동하면 위와 같이 예매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예매정보를 입력한 다음, 출발지나 도착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사실 아직까지도 인터넷 예매가 되지 않는 터미널이 있긴 하지만, 가능한 터미널도 많기 때문에 잘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인터넷으로 예매를 할 경우 좌석선택까지 선택도 가능한데요. 원하는 자리를 선택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하게 시외버스를 이용할 수 있겠죠?

홈페이지에서는 신용카드로 결제를 해주면 예매가 끝이 나고, 해당 날짜에 해당 터미널로 이동해서 예매한 승차권을 바로 받을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간편하죠?! 이번 추석에는 간편하게 인터넷 예매 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 인터넷 시외버스 승차권 예매사이트 바로가기(버스타고)

http://www.bustago.or.kr/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