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와 울산지방경찰청은 교통관리센터에 ‘지능형 교통체계(ITS) 홍보 체험실’을 구축, 6월부터 본격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홍보 체험실’은 교통관리센터 3층에 면적 77㎡ 규모로 설치되었습니다.
  울산시는 지난 2005년 ITS 구축 이후 현재까지 ‘견학실’만을 설치 운영해 왔는데요.
 
 이에 따라 시민들이 교통관리센터를 방문할 경우, ‘견학실‘을 거쳐 ’홍보 체험실‘에서 다양한 교통 흐름을 직접 체험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견학은 전화(052-229-4271) 또는 홈페이지(
http://its.ulsan.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견학 시간은 평일(토·일·공휴일 제외) 2회(10시, 14시) 실시하고 시간은 50분 가량 소요되며, 1회에 견학 인원은 5명 ~30명 정도입니다.



  견학 내용은 울산시 ITS 전체를 이해하는 홍보 영상 시청,  ITS 자료 설명, 종합 상황실 관람, ITS 시연, ITS 체험 등입니다.
  교통관리센터 관계자는 “CCTV 등을 통해 수집·가공되어 시민들에게 제공되는 다양한 교통 정보를 ‘홍보 체험실’에서 한 눈에 볼수 있다” 면서 “교통 정보 이용 생활화 등 교통문화 함양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울산시는 교통량 증가에 따른 통행 속도를 개선하기 위해 기존 교통관리 체계에 정보통신 기술을 접목시킨 ‘ITS’를 지난 2001부터 구축에 들어가 2005년부터 본격 운영하고 있는데요.
  운영 이후 올해 5월까지 교통관리센터 견학자는 493개 기관·단체에서 1만7,419명에 이릅니다.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울산광역시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