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과학관]방학땐 자녀와 함께 로티로리체험관을 찾아보세요!
울산 GO/Today2012. 7. 27. 18:08

 초등학생들의 방학이 시작됨과 동시에 무더위가 찾아온 듯 한데요. 무더운 여름날씨에 외출할 엄두가 나지 않을 정도지만 그렇다고 집 안에만 있을 수는 없죠!!

 그렇다면 여름방학이 시작된 어린 자녀들과 함께 울산과학관을 찾아보는 것은 어떨까요? 다양한 배울거리가 있는 울산과학관은 모든 관람을 무료로 하실 수 있어 더없이 좋답니다. 매주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관람이 가능한 울산과학관!

 오늘은 울산과학관에서 전시관 1층에 위치한 로티로리체험관을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어린이들을 위한 생활 속 과학 원리 체험관

 로티.로리 체험관은 롯데 기업에서 후원을 하여 어린이들의 꿈과 희망을 펼쳐주기 위해 만든 곳입니다.

 이곳에는 맛있고 놀랍고 즐거운 생활 속 과학원리가 숨어 있습니다. 맛있는 과자, 놀라운 초고층 빌딩, 즐거운 놀이기구 속에 숨어 있는 과학 이야기를 찾을 수 있는 시간이랍니다. 다만 로티 로리 체험관의 관람 가능 연령은 초등학교 2학년까지 입니다.

#이용연령 : 0세 ~ 초등학교 2학년(보호자 1명 동반 가능)

#관람시간 : 화요일~일요일 (하계/동계 오전10:00~오후 17:00)

*매주 월요일 및 법정 공휴일, 임시휴관일은 휴관합니다.

*12:00~13:00는 기기점검시간이라 관람이 불가합니다.

*7세 미만은 보호자 동반이 필수입니다.

울산과학관 홈페이지 : http://www.usm.go.kr/

 

내부에는 어떤 시설들을 관람할 수 있는지 자세히 알아봅시다.

1.냠냠 맛있는 과학 놀이터

과자와 음료 속에 숨겨진 과학이야기

 롯데의 맛있는 과자와 음료수가 만들어지는 과정을 알아보고 그 속에 숨겨진 다양한 과학의 원리를 체험할 수 있어요. 직접 과일 모형을 눌러 과일즙을 짜면 음료수가 만들어지는 원리를 알려주고, 어떤 성분이 들어 있는지도 알려준답니다.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아이스크림도 직접 만들어지는 체험을 보고 배울 수 있답니다. 실제 제품들을 거대한 모형을 만들어 놓아 어린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해 주기에 충분하답니다.

2.뚝딱, 놀라운 과학놀이터

건물과 석유 속에 숨겨진 과학이야기

건물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체험해보고 나만의 건물, 도시를 만들 수 있는 체험입니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높은 롯데월드 타워가 만들어지는 과정도 알아볼 수 있고, 석유가 우리 생활에서 어떻게 변신하는지도 배울 수 있습니다.

직접 모형을 쌓아 올려 건물을 짓고, 도시를 만든다는 점이 아주 이색적이고, 어떻게 건물이 만들어 지는지를 알 수 있어 아주 유익한 체험이겠죠?!

3. 씽씽, 즐거운 과학놀이터

놀이기구와 야구 속에 숨겨진 과학이야기

롤링볼과 함께 롯데월드의 재미있는 놀이기구에 숨겨진 과학 원리를 배우고 야구공을 잡는 방법에 따라 공이 다르게 날아가는 원리를 알아볼 수 있어요.

동그란 공이 내려와 롯데월드의 놀이기구처럼 이동을 하게 되는데요. 이 모든 움직임에 과학의 원리가 숨어 있다는 사실! 또한 놀이동산모형 안으로 들어가면 놀이기구들이 층별로 쌓여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안내원의 설명을 듣고 의자에 앉아 관람을 할 수 있는데요. 불이 꺼지고 돌아가는 모형들은 빛의 현상에 인해 자유자재로 움직이는 듯한 착시효과를 느껴볼 수 있답니다.

 그리고 옆쪽에 설치된 야구배트 코너에는 유명 롯데자이언츠 선수들의 싸인 배트와 싸인볼이 전시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답니다. 그리고 옆에는 야구공을 쥐는 방법에 따라 다르게 던져지는 과학의 원리를 배워볼 수 있어요. 스포츠를 통해 과학을 배울 수 있어 이색적이랍니다.

 

4. 롯데 사랑나무

"나무를 꼭 안으면 사랑을 전할 수 있어요~"

 기부를 통해 사랑을 나누는 체험을 배울 수 있습니다. 이 곳에는 롯데사랑나무가 설치되어 있는데 꼭 안아주면 그 사랑이 롯데를 통해 이웃에게 전달된다고 합니다. 매년 모아진 기부금으로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전달된다고 하니 뜻깊은 체험이라고 할 수 있겠죠?!

 

관람연령에 제한이 있어 조금 아쉽긴 하지만, 어린 자녀를 둔 부모님이라면 어린이들에게 주위에서 볼 수 있는 다양한 먹을 것, 즐길 것들을 통해 과학을 배울 수 있는 좋은 체험의 장이 되지 않을까요?

이번 방학에는 어린 자녀와 함께 울산과학관에서 즐거운 과학의 시간을 보내보세요! 다음 편에는 울산과학관의 다른 전시에 대해 알려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