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는 임산부 희망사연 공모 및 저소득 취약계층 출산용품 지원사업 등 '행복출산 지원사업'을 울산광역시사회복지협의회 주관으로 추진할 예정입니다.

 이번 사업은 울산시가 지원하고 현대자동차 노사 후원으로, 저소득층 출산 예정 임산부에게 아기들의 필수 출산용품을 지원하여 건강한 양육환경 조성과 행복한 가정 만들기를 위한 희망메시지 전달을 위해 마련됩니다.

 '임산부 희망사연'은 출산과 양육과 관련된 사랑과 감동을 전하는 내용으로 울산지역 거주 임산부라면 누구나 공모 가능합니다. 접수는 7월 27일까지 사회복지협의회 이메일(wel4u@daum.net)로 희망사연을 신청하면 8월 중에 우수작 5편을 선정, 40만 원 상당의 육아용품이 지원됩니다. 또한 '출산용품 지원사업'은 울산지역 거주자로 전국가구 월 평균소득 50% 이하이면서 임신 12주 이상된 임산부로 사회복지협의회 홈페이지(www.wel4u.or.kr)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7월 26일까지 관할 구·군 보건소로 신청하면 됩니다. 선정된 200명에 대해서는 기저귀, 귀체온계, 내의, 속싸개 등 30만 원 상당의 출산용품이 지원됩니다.

"우리지역의 건강한 양육환경 조성과 저출산 극복을 위해 울산시와 지역기업체가 함께 앞장서는 행복출산 지원사업에 많은 예비 엄마들이 참가하기를 바랍니다."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