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휴가를 떠날 때 꼭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물론 바캉스 용품도 필요하지만 책 한 권을 함께 들고 간다면 더욱 풍요로운 휴가를 보낼 수 있지 않을까요.

 그런 의미에서 여러분의 가까이에서 누구나 책을 빌릴 수 있는 곳 '해울이 도서관'을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해울이 도서관은 울산시청 1층에 자리하고 있으며, 자료실이라는 명칭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해울이도서관은 시민들에게 언제나 열려져 있답니다. 해울이 도서관에는 일반 교양도서는 물론이고 울산시의 역사, 행정자료, 각종 통계연보, 의회자료, 교양도서까지 다양한 자료를 소장하고 있습니다.

 자료실이라고 적혀 있는 해울이 도서관의 입구로 들어가면 환한 내부 모습을 살필 수 있습니다.

 입구 쪽에는 도서 대출에 관한 간단한 안내문이 적혀 있고, 도서관 사서님께 여러 가지 문의를 할 수 있답니다.

 2012년 6월 30일 현황으로 자료실 현황은 총 39,424권이 있으며, 도서 열람은 방문시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구요.

 대출은 신분증(주민등록증, 공무원증 등)을 소지한 시민이면 이용자 등록 후 누구나 대출 가능합니다. 대출은 신분증을 소지하여 자료실에 방문하여 이용자 등록 후 대출 가능합니다. 1인당 3권까지 예약이 가능하며, 예약상황은 전화나 SMS를 통해 통보해 드려요! 예약 자료는 대출가능 통보가 간 후 3일 동안 대출하지 않을 경우 다음 예약자에게 대출이 되니 날짜는 꼭 엄수해 주시기 바래요!!

 그리고 혹시나 자료를 분실하거나 훼손한 경우 동일 자료로 대체하거나 10일 이내 금전 배상을 하셔야 합니다. 비매품인 경우 그에 상응하는 가치가 있다고 인정하는 유익한 자료로 대체 되어야겠죠! 공공이 함께 쓰는 자료이니 만큼 소중하게 다뤄주시고 남을 배려하는 미덕도 가진 문화시민인 만큼 잘 지켜야겠죠!! 반납은 시청 본관 1층이나 도서반납함 또는 의사당 1층 자료실에 하시면 됩니다.

 도서관 내에는 컴퓨터를 자료 검색용 혹은 급하게 필요할 경우 이용이 가능합니다. 프린터와 팩스를 무료로 이용하실 수도 있습니다.

 소파와 책상이 마련되어 있어 편안하게 도서 열람이 가능합니다.

 벽면에는 자세한 도서현황과 배치도를 살피실 수 있습니다.

 도서 자료는 아주 많은 양은 아니지만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으며, 울산시에 관련된 자료도 다양하게 만나 볼 수 있습니다.

 울산의 역사에 관련된 자료들, 울산 사진 자료 등등도 만나볼 수 있어서 이색적이랍니다. 그리고 내부에는 논문자료나 고서적도 준비되어 있어 열람이 가능합니다.

 

높은 곳에 있는 책은 발판을 이용해주세요!

 

 

* 이용시간 : 평일 오전 9시 ~ 오후 6시 (토.일요일 및 공휴일 휴관)

* 이용방법 : 자료실 방문하여 이용자 등록 후 대출(신분증 소지)

* 대출 : 1인 3권 10일간 대출(1회 7일 연장가능, 예약도서 연장불가)

* 주소 : 울산광역시 남구 중앙로 201(울산광역시청 의사당 1층)

어떤 책을 읽어야 할지 고민이라면 해울이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추천도서를 검색해 보세요!

▶해울이 도서관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ref.ulsan.go.kr/  

여러분의 곁에 있는 해울이 도서관을 많이 사랑해주세요!!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