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는 7월 19일(목) 오후 2시 시청 대강당에서 경희대학교 한의과대학 김용석 교수를 초청하여「성인병 예방과 건강관리」라는 주제로 울산시민아카데미 제10강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이날 아카데미는 중풍(뇌졸증)의 종류와 증상, 위험인자(고혈압, 심장병, 흡연, 당뇨병 등), 촉발요인들(음주, 추위, 감기, 스트레스, 과로, 탈수 등), 피해야 할 음식, 그리고 한방치료법 등 성인병 예방과 올바른 건강관리에 대해 강의됩니다.

 김용석 교수는 1987년 경희대학교 한의과대학을 졸업하였으며, 같은 대학교 및 대학원에서 한의학 석사박사를 취득했습니다. 대한한의학회 국제교류 이사, 대통령 자문 의료산업선진화위원회 의료R&D 전문위원을 역임하였고, 2006년부터 2009년까지 3년간 MBC 라디오 동의보감을 진행하기도 했습니다.

 현재 경희대학교 한의과대학 교수, 연세대학교 치과대학 외래교수, 세계침구학회연합회 집행위원, 대한침구학회 부회장, 보건복지부 한방의료 전문평가위원, 한의학표준연구원장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주요저서로는 「지압 동의보감」, 「한방통증치료학」, 「우리집 한방백과」 등이 있습니다.

 한편 울산시민아카데미는 울산 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새로운 지식 정보 제공을 위해 3월부터 12월까지 첫째셋째 목요일 오후 2시 울산시청 대강당에서 무료로 운영되며,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다음 강좌는 오는 8월 2일 오후 2시 공주영상대학 쇼핑호스트과 김효석 교수를 초청하여 '성공을 부르는 유쾌한 대화법'이란 주제로 운영됩니다.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