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74년 1,2호선 명명식 모습

 대한민국이 조선강국이 된 유명한 일화를 아시나요?

 달랑 어촌 백사장 사진, 도면, 그리고 거북선이 그려진 500원 지폐를 들고 영국 금융회사에서 돈 빌리고, 그리스에서 선박 수주를 따낸 이야기는 우리나라 조선의 전설적인 이야기.

'조선해양의 날'은 전국적으로 2군데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아시다시피 조선업이 있는 지역에서 특히 '울산조선해양의 날'은 조선대국으로의 기틀을 마련한 1974년의 역사적인 현대중공업 준공 및 1,2호선 명명식날을 기념해 선정되어 올해 6회째를 맞이하고 있어요!

 그럼 울산의 여름축제로 가는 만큼 볼거리, 먹거리, 놀거리가 있는지 살펴 볼까요?

 27가지의 프로그램으로 여름축제의 면모를 과시하고 있는 울산조선해양축제!

 매주 토요일 운영하는 제트스키 방어잡기 체험행사는 작년에 이어 여름축제 방문객들에게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합니다. 전국에서 모인 피서객들과 방어잡기를 하면서 이리 저리 뛰어다니면서 미끄러지고 넘어지며 신나는 추억을 쌓을 수 있어요!

▲  방어잡기 체험대회

 방어를 잡는 가족들의 모습에서 열정이 느껴지시나요? 가족이 다함께 참여해서 더욱 즐거운 방어잡기 체험대회랍니다.

▲  해상불꽃쇼

 여름축제의 피날레를 장식할 해상불꽃쇼가 2012. 7. 28(토) 21:30 ~ 22:00열리기 때문에 꼭 기억해 두세요! 불꽃쇼는 리바이벌은 없기 때문에 먼저 오셔서 좋은 자리를 찾아 즐겨보세요!

▲ 물위 달리기 대회

'울산조선해양축제'에서는 상품도 많다는 사실!

다양한 체험 행사도 하고, 상금도 받을 수 있는 행사에 참여해 보세요!!

 보령에 머드축제가 있다면 '울산해양축제'에는 황토가 있습니다.

 뒹굴고! 춤추고! 뿌리고! 피부에 좋은 황토는 한 층 더 백옥 같은 피부로 만들어 준답니다.

 바닷가에서 피서에 상한 피부를 황토로 관리해 보세요!

 

◀ 황토풀 체험 

 배 만들기 대회는 총 시상금만 2,000만원인데요. 준비 못하신 분들은 내년부터 '2012울산조선해양축제'를 즐기러 오실 때는 반드시 재활용 아이디어 배를 준비하고 오세요~!!

 ▲ '재활용품 기발한 배 콘테스트'와 '기발한 배 레이싱 대회'  

 

 1등 하게 되면 바로 보트 하나 사서 고향 앞으로 갈 수 있답니다.

 이외에도 엄청나게 많은 프로그램들이 준비 되어 있으니 만반의 준비를 하고 오셔야 해요! '울산조선해양축제'도 즐기고, 일산해변에서 피서도 즐겨보세요~

 캠핑장에서 텐트도 치고, 해변에서의 다양한 축제를 즐겨 본다면 가족과 함께 하는 최고의 휴양이 아닐까요.

 

출처 / 울산광역시 문화관광과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박은정 2012.07.12 09:5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빙어가 아닌 방어입니다..
    오타는 수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