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가 남느냐? 임산부가 남느냐? 골든벨을 울려라!-울산 임산부 골든벨
울산 GO/Today2012. 6. 26. 11:25

 '골든벨'이 다시 한번 울산 임산부들을 찾아 옵니다.

 울산시는 오는 7월 12일 시청 본관 2층 시민홀에서 '도전! 임산부 골든벨' 대회를 개최할 예정입니다. 이번 대회는 인구문제가 경제사회에 미치는 파급 영향을 알리고 출산 친화적 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해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는 '제1회 인구의 날' 행사와 병행하여 마련됩니다.

 특히 인구의 날 기념식에 이어 치러지는 이번 대회는 임산부뿐만 아니라 예비아빠들까지도 참여해 관심이 집중되는 행사입니다.

 이에 따라 울산시는 '도전! 임산부 골든벨' 참가자 신청을 오는 7월 11일까지 선착순 300명을 접수합니다. 신청 자격은 울산시에 거주하는 임산부 및 예비 아빠이며, 네이버 카페「맘맘맘 울산」에 접속, 도전 임산부 골든벨 게시물에 댓글(이름, 개월수, 연락처)을 달면 됩니다. 경기는 임신출산육아 관련, 울산시 다자녀가정 혜택 및 범위, 산모신생아 건강관리에 필요한 정보 등 100문항에 대해 O/X퀴즈, 객관식, 단답형 등으로 진행됩니다.

 대회 결과 최우수상(1명)에는 50만 원, 우수상(2명)에는 40만 원, 장려상(5명)에는 10만 원의 상금이 각각 주어집니다.

 한편 울산시는 오는 7월 12일 본관 2층 시민홀에서 임산부, 관련단체, 시민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식전행사로 현악4중주 태교음악 축하공연과 저출산 극복 유공자 표창, UCC 및 포스터 공모전 우수 작품 시상 등 '제1회 인구의 날 기념식'을 개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