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티투어 활성화를 위해 상반기 운영에 대한 반성과 성과를 살펴보는 자리가 마련됩니다.

 울산시는 6월 22일 오전 11시 시청 중회의실에서 울산시티투어 평가단 위원, 현 울산시티투어 운영사업자인 (주)유엠엑스 관계자 등 12명이 참석한 가운데 울산시티투어 평가단 회의를 개최할 예정입니다.

 회의는 위원장인 이춘실 문화체육관광국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그간 운영 상황, 신규코스 개발계획 등 울산시티투어 활성화를 위한 논의 등으로 진행됩니다. 회의 자료에 따르면 울산시티투어는 지난해 10월부터 새 운영자로 선정된 (주)유엠엑스가 울산시티투어 활성화를 위해 전문가 현장체험, 3개 국어 홈페이지 구축, 지정좌석제 시행, 다양한 홍보활동 등을 통해 상반기 울산시티투어를 운영해 왔습니다.

 또 요일별 탐방코스와 선사시대부터 현재의 최첨단 산업시설 그리고 뛰어난 자연환경까지 체험관광이 가능하도록 구성되어 있는 울산시티투어는 울산시민의 여가생활과 문화의 질을 높이는 데 기여했고 외래방문객에게는 울산시티투어를 통해 울산이 가지고 있는 우수한 관광자원을 널리 알렸던 것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반면, 다양한 코스 운영과 투어 시간, 다국어 번역 관광안내 리플릿 비치, KTX울산역내 울산시티투어 주차공간 확보 등 향후 운영상 개선사항도 나타났습니다.

사진출처/울산시티투어

 이를 위해 울산시는 하반기에는 1일 1회 운영시스템으로 코스 이용 폭이 많지 않았던 투어 코스를 2층버스 경우 요일별로 다양하게 개편하고 1층버스는 기존 코스를 테마별로 변경하여 운영할 계획입니다. 또한 KTX울산역을 출발 및 경유코스로 확대하여 외래관광객이 울산시티투어를 활용하는데 더 편리하도록 할 예정이며 울산 대표 산악관광 자원인 영남알프스 연계 코스도 추가 운영키로 했습니다.

 이 외에 젊은 관광객 울산 유입을 위해 인근 부산, 경주와의 인프라 구축, 파워블로거 주인장을 홍보대사를 활용하는 파워블로거 마케팅, 인터넷 주 이용자인 20 ~ 30대를 겨냥한 온라인 홍보 등 다양한 홍보활동도 전개할 계획입니다.

 

 "하반기에는 12층 버스에 코스를 고루 분배해 고객 선택 기회를 높여 시티투어 탑승객의 재탑승율을 높이고 만족도를 극대화 하는 등 울산시민 뿐만 아니라 울산을 찾는 외래관광객에게 관광도시 울산의 면모와 위상을 적극 홍보하여 지역관광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