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십리도 못가서 발병난다.'는 아리랑 노래 가사 중 십리가 나오죠. 1리가 몇 km쯤 되는지 여러분은 알고 계시나요?

 울산에 있는 태화강을 찾으면 100리길을 만날 수 있는데요. 100리는 약 40km정도의 거리랍니다. 꽤나 긴 거리인 셈이죠. 이렇게나 긴 거리로 이어진 울산 태화강에 있는 태화강 100리길은 어떤 길일까요?

 울산의 자연, 생태, 역사ㆍ문화가 살아 숨쉬는 태화강 100리길은 생태도시 울산의 상징인 태화강을 중심으로 태화강 100리길을 따라 주변의 생태, 역사, 문화 낭만을 찾아 걷는 코스입니다.


태화강 100리길 조성구간 

남구 명촌대교 ~ 십리대밭 ~ 선바위 ~ 반구대 암각화 ~ 울주군 탑골

태화강 100리길은 이런곳이다! 

자연, 생태, 역사, 문화자원을 효율적으로 탐방할 수 있는 도보중심의 길 총 연장은 44km(소요시간 15시간)로 주변의 자연자원, 문화자원, 경관을 최대한 활용하고 선사문화 탐방로와 연계하여 이어집니다.

 

*지역의 아름다운 자연과 생태, 문화, 역사자원을 특색있는 스토리로 엮어 국내ㆍ외 탐방객들이 느끼고, 배우고, 탐방할 수 있는 도보중심의 길을 조성하였습니다.

*태화강 100리길 노선중 사연댐, 울산과학기술대학교, 대곡댐 등 건설로 기존 태화강 주변의 지형이 일부 변형되어 별도의 등산로 또는 통행로를 확보했습니다.

*10리 대밭길, 선사문화길, 옹기터 등 태화강을 중심으로 하는 역사적, 문화적 유산 등 다양한 스토리텔링 구성요소가 있어 특색있는 녹색길을 조성했습니다.


태화강 100리길 코스안내 

 

 태화강 100리길을 천천히 걷다보면 평소에는 몰랐던 태화강의 아름다운 자연을 접할 수 있습니다. 날씨가 무더워 진다고 시원한 에어컨이나 선풍기만 찾는 것보다는 자연이 주는 나무그늘을 찾아 태화강을 제대로 느껴보시는 건 어떨까요?

 

출처/영남알프스(http://www.yeongnamalps.kr/ALPS/ )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