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가 더워지기 시작하면서 옷의 소매는 점점 짧아져가고, 시원한 그늘을 찾기 바빠집니다.

 시원한 음식, 시원한 과일을 많이 찾게 되는 여름날씨. 이런 무더운 날씨에 잘 어울리는 음식은 어떤 게 있을까요?

 

 가장 먼저 냉면을 떠올리시는 분들도 계시겠죠.

 냉면은 아니지만 냉면과 비슷하면서도 좀 더 부드럽고, 쫄깃한 맛을 느낄 수 있는 밀면이 바로 그것입니다.

 

 밀면은 부산지방의 향토음식으로 밀가루와 고구마전분을 넣고 반죽한 생면에 뼈 육수와 각종 야채를 넣고 먹는 냉면과 비슷한 음식입니다. 취향에 따라 비빔밀면과 물밀면으로 즐길 수 있는데요. 울산 삼산동에 주변 사람들에게 입소문이 난 밀면집이 있다고 해서 찾아가 보았는데요.

 

 

 

 

 일부러 점심 시간대를 피해서 찾았지만 가게 안은 많은 사람들로 북적이고 있습니다모두 자리를 잡고 시원해 보이는 밀면 그릇을 각자 앞에 두고 맛있게 먹고 있었습니다.

 

  

 이 집의 메뉴는 물밀면, 비빔밀면 그리고 만두 오직 3가지만 취급하고 있습니다. 밀면 전문점다운 메뉴가 아닌가 합니다.

 

 

 반찬과 온육수는 먹고 싶은 만큼 직접 가져다 먹을 수 있으며, 주방은 반 정도 개방된 상태로 일 하시는 분들은 모두 분주해 보입니다.

 

 

 

 물밀면과 비빔밀면을 주문합니다.

 

 

 시원한 육수가 가득 담겨 나온 밀면은 그 모습만으로도 시원함을 안겨줍니다. 맛이 잘 베인 육수에 살얼음이 띄워진 밀면은 한 입만 먹어도 더위를 씻겨내려 주는 듯 합니다.

 

 

 

 그리고 양념이 진한 비빔밀면.

 비빔밀면은 새콤달콤한 맛이 일품이라 더위에 사라진 입맛을 되돌려 놓기에 충분합니다. 쫄깃한 밀면 면발이 양념과 잘 어우러집니다.

 

 

 

 밀면이 나온 후 나오는 만두는 얇은 피가 눈에 띄는 만두입니다.

 속이 훤히 보이는 얇은 만두피가 쫄깃한 식감을 더해주고, 고기와 야채가 잘 어우러진 만두소가 먹는 이에게 행복을 가져다 줍니다.

 

 

 

 

 무더운 여름날 먹기에 좋은 울산의 밀면!

 너무 더워진 날씨를 견디기 힘들 때 시원한 밀면 한 그릇 어떠세요?

 

 

울산 삼산동 KBS 방송국 근처에 위치한 삼산밀면입니다.

전화 : 052-267-1047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012.06.09 17:4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여기위치가어디쯤이예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