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관광정보, 보다 체계적이고 적극적으로 홍보
울산 GO/Today2012. 6. 4. 11:31

▲대운산 내원암 계곡

울산시는 지역의 우수한 관광자원을 보다 체계적이고 적극적으로 홍보하기 위해 ‘울산 관광정보 종합계획’을 수립, 적극 추진해 나가기로 했습니다. 울산시는 이에 따라 국내외 관광객에게 관광정보 소개의 대표성을 띠고 지속적인 온오프라인 홍보가 가능한 곳을 대상으로 전수조사를 실시, 39개 기관을 관리대상 관광매체로 선정했습니다. 선정된 관광 매체는 기관(한국관광공사 등 6), 기업(대한항공 등 7), 언론매체 및 포털(네이버 등 6), 국내외 여행 잡지(20) 등입니다.

 

 울산시는 이들 관광매체에 대해 작가 및 담당자와의 네트워크를 구축, 울산관광자원을 지속적으로 홍보, 관리해나가기로 했습니다. 관리 및 홍보 업무는 주간, 월간, 분기, 연간 등 단계적으로 추진됩니다. 울산시는 이에따라 '관리대상 관광매체'에 수록된 울산의 관광정보를 주간 단위로 확인하고 매월 주요 축제 및 이벤트 행사 등의 정보를 제공한다는 계획입니다. 또한 분기별 지역 축제, 테마별 관광정보를 제공하고 연간으로는 관광정보 관리계획을 수립 추진한다는 방침입니다.

▲간절곶 일출

 

"우리시 관외 지역에 대한 적극적인 관광정보 소개 및 홍보가 미흡하여 이번 대책을 마련했습니다.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피드백으로 울산관광정보의 적시성과 신뢰성을 향상시켜 나갈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