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인 6월 2일 오전 9시 태화강 만남의 광장에서 '호국보훈의 달 기념 울산시민 건강걷기대회'가 열리는 건 알고 계신가요? 요즘 걷기 열풍이 대세인데요.

  아무래도 건강을 위해 적당량의 운동을 해주는 것은 좋답니다. 그리고 가볍게 걷는 유산소운동은 남녀노소 즐길 수 있다는 사실! 내일 걷기대회도 기대가 되는데 앞서, 또 울산의 멋진 길들을 한데 모아 놓은 길이 있다고 해서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한군데 모았다기 보다는 아름다운 길들이 이어진다고 해야되겠죠. 울산어울길이라는 곳인데요. 울산어울길은 울산의 주요 탐방로를 아우르는 '길과 길'을 연결하는 녹색길 조성으로 울산을 한 바퀴 돌 수 있는 길입니다.

그렇다면 울산어울길은 어떤 길일까요? 

 

 5개 구.군을 함께 엮어서, 역사와 자연이 있는 명품길을 찾아가는 '울산어울길'은 사람들이 편안하게 떠날 수 있는 산책로입니다. 동구월봉사에서부터 선암호수까지 이어지는 코스는 하루 만에 걷기에는 무리가 있지만 천천히 여유를 가지고 걸어보시면 울산의 참 아름다움을 느껴보실 수 있을겁니다.

 울산어울길 조성구간

동구 월봉사 ~ 북구 무룡산 ~ 울주군 범서옛길 ~ 중구 입화산 ~ 남구 솔마루길 ~ 선암호수공원

 울산 어울길은?

 울산 한바퀴를 편안하게 돌아보는 길

 총 연장은 75km(소요시간 35시간)로 5개 구.군을 함께 엮어 전체 7개 구간으로 울산의 주요 탐방로를 아우르는 '길과 길'을 연결하였습니다.

 울산의 전 구ㆍ군을 아우르는 구심적 역할 기능 

중구 : 성안옛길, 입화산 산책로, 십리대숲길 이용

남구 : 솔마루길 이용

동구 : 방어진공원내 도로, 염포산 등산로 이용

북구 : 무룡산과 동대산의 산책로, 관문성 탐방로 이용

울주군 : 범서읍 일부 노선 이용해 단계적으로 반구대 암각화, 천전리 각석을 연결하는 노선 개발 1개 구간이 5 ~ 15km로 3 ~ 6시간이 소요 

 울산어울길은 생태ㆍ문화요소가 풍부하고 자연경관이 뛰어나며, 조망의 위치에 따라 원근경관이 다양합니다. 노선주변에 다양한 역사ㆍ문화요소 존재해서 다양한 즐거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코스안내 

 

출처/영남알프스(http://www.yeongnamalps.kr/ALPS/)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