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울산대공원 장미축제 현장 미리 가보기!!
즐기 GO/낭만여행2012. 5. 30. 16:26

 

 울산시민이라면 누구나 알고 있을 법한 울산장미축제!

 울산대공원에서 매년 열리고 있는데요. 올해 들어 7번째를 맞아 더욱 풍성하게 장미축제가 열릴 예정이랍니다. 아래 사진은 작년 장미축제 현장이에요 

 얼마 남지 않은 6월 1일부터 7일까지 울산대공원 남문광장과 장미계곡 일원에서 열리게 될 이번 장미축제에 모두 시간내어 구경오실거죠?

 원래 장미계곡과 동물원을 관람하기 위해서는 입장료가 있지만 이번 장미축제 기간에는 입장료가 없다는 사실! 많은 분들이 오셔서 즐거운 시간 보내실 수 있도록 무료로 운영된답니다. 게다가 이번 축제기간 동안은 야간개장을 할 예정이라 저녁 시간에도 장미를 즐길 수 있답니다. 밤에 피는 장미가 정말로 더 아름다운지 확인할 수 있는 이번 축제, 놓치지 마세요!

장미축제가 잘 준비되고 있는지 울산누리가 미리 가보지 않을 수 없겠죠~출발!

 울산대공원 남문광장 입구에는 미리 장미축제를 알리는 안내문들이 가득하답니다. 어떤 프로그램이 진행되는지 이 안내문만 봐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입구에서 왼쪽으로 가면 장미축제를 진행할 장미 계곡 입구를 만날 수 있는데요. 가는 길에는 자전거와 유모차를 대여해주는 곳도 발견할 수 있답니다. 어린 자녀와 함께 장미축제를 찾는 부모님들이라면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을 듯 합니다. ^^

 

 원래는 이렇게 입장료를 구매해서 관람이 가능한 장미계곡입니다. 입구에서는 자동발매기와 매표소 직원에게 직접 표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장미축제기간 동안에만 무료로 관람이 가능하다는 사실! 

 장미계곡 입구로 들어서면 노란 장미 터널이 반갑게 맞이하고 있는데요. 계단 아래로 내려가 보면 118종의 다양한 장미를 만나볼 수 있답니다. 이 장미계곡에만 무려 2만 4192포기의 장미가 자라고 있습니다.

 정말 어마어마한 규모가 아닐 수 없는데요. 장미축제 기간에 만발할 장미들이라 아직은 만개를 준비하고 있는 장미들의 모습이 보이시나요? 아직 활짝 피지 않았지만 장미 자체의 아름다움은 숨길 수 없는 듯 합니다.

 

 평소에는 보기 힘든 노란색과 흰색, 그리고 핑크색, 주황색 장미까지.

 다양한 장미들의 모습에 눈이 즐겁고, 기분까지 좋아지는 경험을 하게 되실 거에요.

 곳곳에는 이렇게 친절하게도 장미종류와 특징까지 설명이 되어 있답니다.

 

 이렇게 넓은 장미계곡에서는 6월 1일 오후 8시부터 장미축제 개장 및 점등행사가 시작되고, 희망의 빛과 소리, 레이저, 불꽃놀이가 펼쳐질 예정이랍니다.

 점등행사에 이어서는 로즈밸리 콘서트가 열리는데요. 울산시립예술단에서 로미오와 줄리엣의 사랑이야기를 춤과 음악, 참여 관객의 퍼포먼스로 엮습니다.

이 퍼포먼스는 울산시가 처음 시도하는 특화 프로그램으로 연출 인원만 100명이 넘는다는 사실!

로즈밸리 콘서트는 2일부터는 박흥석의 색소폰 연주와 러브앤드로즈 뮤지컬을 선보이는 '장미와 페스티벌'

3일 퓨전어쿠스틱밴드 레인스펠의 '6월의 장미',

4일 재즈밴드 크로스포인트와 라틴퓨전밴드 뮤즈의 '장미 그리고 낭만',

5일 울산글리합창단의 '장밋빛 하모니' 등 장미와 관련된 다양한 음악을 연주 할 예정입니다.

 아쉽지만 현충일에는 공연이 없답니다. 그렇지만 각양각색의 장미들이 기다리고 있으니 가족과 함께 찾아도 좋은 시간 보내실 수 있을거에요.

7일 폐막식에는 플라멩코 공연, 재즈와 팝을 조화시킨 팝재즈밴드 크로쳇의 무대가 이어지고 피날레는 멕시코 음악의 진수 '마리아치라틴'이 펼쳐진답니다.

 아직 장미축제 전인데도 불구하고 울산대공원 장미계곡을 찾으신 분들이 많았어요. 축제기간에는 더 많은 분들이 찾아서 이 장미계곡 광장을 가득 메워 주시겠죠!!

 

 

 또 한가지 팁!

 울산대공원 장미축제를 찾으시면 장미계곡에서 이어진 울산대공원 동물원까지 무료로 관람이 가능하다는 사실! 축제기간 내에만 특별히 무료로 울산대공원 동물원까지 구경할 수 있으니 일석이조겠죠? 울산대공원에는 친근한 동물부터 평소에 볼 수 없는 동물들까지 가까이서 볼 수 있고, 만져볼 수도 있는 체험공간이 마련되어 있어 찾아볼 만한 가치가 있는 곳이랍니다.

 지난해 장미축제에는 외지 관광객 17만 명을 포함해 37만 명이 입장했답니다. 이번 2012 울산대공원 장미축제에는 더욱 많은 분들이 오셔서 축제를 즐기시겠죠? 혹시나 못 오시더라도 울산장미축제를 많이 응원하고, 관심 가져 주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