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울산옹기축제

2012 울산옹기축제장을 미리 다녀왔습니다.

옹기축제장은 울주군 온양읍 외고산 옹기마을 일원에서 5월 25일부터 29일까지 5일간 "자연이 꿈꾸는 세상 옹기누리"라는 주제로 개최합니다.

지난해 까지 가을에 개최하던 옹기축제를 2012년 부터는 5월달에 열리는데 옹기축제동안 관광객들이 직접 참여 할수 있는 프로그램이 아주 풍부하고 옹기제작과정을 접할 수 있는 체험프로그램도 있어 좋은 경험이 될 것 같습니다.

5월23일 미리 둘러본 외고산 옹기마을에는 많은 관광객들이 옹기문화관을 찾아서 옹기의 역사, 용도, 종류, 세계각국의 옹기등을 둘러보고 옹기가마를 살펴보는등 "2012옹기축제"가 성공적으로 마무리 되리라 생각됩니다.

  옹기마을의 유래..                                       

외고산 옹기마을의 형성은 1950년 경북영덕 오천리에서 옹기점을 하던 오만덕씨가 기존 대포가마의 단점을 개량한 칸가마를 개발하여 보급하러 다니던 중 교통, 흙 등의 입지조건이 좋은 외고산 옹기골에 1958년부터 터를 잡은것이 외고산 옹기마을의 시작이다

옹기마을이 형성될 당시(1960~1980) 옹기수요가 늘어나 옹기를 배우는 도공들도 많았고 옹기가마도 14개까지 있었는데 그때 옹기가마중 9개가 아직도 남아있다. 현재는 도공 40여 명이 옹기업에 종사하고 있다.

  축제장 준비는 끝나고 축제행사를 기다리는 옹기마을~~

  1960년도 외고산 옹기마을 전경...

  옹기마을 입구에서 부터 옹기를 제작 판매하는 업소가 있는데 진열해둔 각종 옹기를 천천히 살펴보면 아주 재미있는 옹기가 많이 있다.

  옹기마을의 옹기를 구경한후 안쪽으로 들어서면 "옹기 문화관"이 나오는데 문화관에서 "옹기해설사"의 도움을 받아 옹기의 역사,종류, 특성등을 알아 볼 수 있다.

                     옹기문화관 입구에 있는 스페인에서 제작한 "포도주 숙성용기"

  옹기문화관 내부에 들어 가기전 입구에서 옹기에 대하여 설명을 하는 옹기문화해설사~~

                     기네스 세계기록을 가지고 있는 "세계 최대 옹기"

   옹기전시실..

   옹기전시실에 전시된 "옹관"

   전시된 각종옹기들~~

   옹기가마굴을 지나서 2층 전시실 가는길~~

   영상으로 보는 옹기~~

   옹기문화관을 살펴보고 입구에서 외고산옹기골을 지나는 기차를 배경으로~~

2012년 울산옹기축제 상세내용:울산옹기축제 를 찾으시면 됩니다


 

Posted by 비회원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