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경진대회로 정보의 벽을 넘다!(5월 23일)
울산 GO/Today2012. 5. 7. 11:11

 울산시는 행정안전부가 주최하는 2012년 정보화제전 참가를 위해 5월 23일 울산지역 장애인, 고령자, 결혼이민자를 대상으로 '2012년 정보화제전 울산예선대회'를 갖습니다.

 정보화제전은 정보소외계층의 정보화교육 동기 및 성취감을 부여하고 정보격차해소의 공감대 확산을 위해 한국정보화진흥원 주관으로 개최됩니다. 참가 자격은 울산 등록장애인과 55세 이상 고령자 및 결혼이민자(혼인귀화자 포함)입니다. 참가 희망자는 오는 5월 15일까지 대회사이트(find.nia.or.kr)에 접속, 응시원서를 접수하면 됩니다.

 울산예선대회는 울산광역시시각장애인복지관, 울산광역시장애인종합복지관, 울산남구종합사회복지관, 울주군남부종합사회복지관, 남구청 정보화교육장, 울산광역시노인복지관 등 6개 기관에서 정보검색, 문서작성 2개 과목을 온라인으로 치러집니다. 울산시는 장애인 4명, 고령자 9명, 결혼이민자 2명 등 모두 15명이 선발하여 상패를 수여할 예정이다. 또한 이들에게는 오는 6월 26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치러지는 본선대회 출전 자격이 주어집니다.

"정보화 제전을 통해 세대와 계층간 정보격차를 해소하는데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그간 정보화 교육을 통해 많은 교육생이 배출된 만큼 이번 대회에 많이 참가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