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푸른 울산을 품다!"를 슬로건으로 울산 곳곳을 걸어가는 '제2회 청년 울산대장정 U-Road'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개최됩니다.

 울산시가 주최하고 울산MBC가 주관하는 이 행사는 오는 6월 25일 전야 행사를 시작으로 7월 4일까지 지난해보다 2일이 늘어나 9박 10일간 울산 지역 166km(울산12경, 산업체 탐방, 문화체험, 레포츠체험 등)를 돌아보는 대장정으로 마련됩니다.

 이에 따라 울산시는 힘든 도보 일정을 감안, 서류심사 후 신체검사를 거쳐 만24세 이하 열정과 패기가 넘치는 국내 및 해외 거주 대학(원)생, 국내 외국인 유학생 등 참가자 144명을 최종 선정할 예정입니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개인물품(의복, 모자, 배낭 등)을 별도로 지원합니다. 또 봉사시간 인정과 완주한 경우 대장정 완주증 및 울산청년홍보단 위촉 등의 혜택도 주어집니다.

 특히, 대장정 행사 완주 후 영상제작을 통한 전국 및 지역방송에 방영함으로써 울산 홍보에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 올 것으로 기대됩니다. 참가 신청은 오는 5월 6일까지 울산대장정 홈페이지(www.uroad.co)로 인터넷 접수하면 된다. '2012년 청년 울산대장정'에 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울산MBC(052-290-1100) 문의하면 됩니다.

 지난해 6월 27일부터 7월 4일(7박 8일)까지 지방자치단체 중 처음으로 개최된 '청년 울산대장정 U-Road'는 울산시가 미래의 주역이 될 국내외 대학생 144명이 참가, 울산의 다양한 관광자원을 답사하고 울산의 문화, 역사 등을 체험하여 친환경 생태도시로 거듭난 울산의 생명력과 역동성 등 울산만의 매력을 전국에 알리는 계기가 됐습니다.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