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산책로]간절히 소망하며 걸어보세요. 간절곶 소망길
즐기 GO/낭만여행2012. 4. 19. 18:05

 울산에서는 너무나도 유명한 관광명소인 간절곶. 새해 해맞이 명소로 유명해서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인데요. 이곳에 지난 2월 15일 멋진 산책로가 조성되었습니다.

 

 바로 소망을 담은 자연의 길, 간절곶 소망길입니다. '간절곶 소망길'은 우리나라의 새해를 여는 간절곶의 명칭과 해맞이를 통해 한 해의 소망을 기원하는 사람들의 바람 두 가지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소망을 담아 간절곶 소망길을 함께 걸어보는 건 어떨까요? 울산누리가 간절곶 소망길을 소개합니다.


 간절곶 소망길은 시민들의 휴식공간 및 여가활동을 위한 공간 활용목적으로 자연친화적인 노선을 설정하여 해안선을 따라 자연경관과 바다 내음을 맡을 수 있는 자연이 그린 길을 조성했습니다.

 

 울산의 대표적인 명소인 간절곶 일원에 그린길을 조성하여 시민들의 휴식공간 및 여가활동을 위한 공간 활용목적으로 기존 해안디자인사업 구간인 명선교~간절곶(5.5㎞)구간과 간절곶에서 신암항(4.8㎞)구간을 연결하여 총 연장 10km의 간절곶 소망길을 조성했습니다. 해변산책 및 조망 동선의 연결에 주안점을 두고, 기존 백사장 활용 및 지형변화 최소화 등의 계획으로 자연친화적인 노선 설정하여 해안선을 따라 자연경관과 바다 내음을 맡을 수 있는 자연의 그린 길이 이어집니다.


 

 

구간설명

1구간 : 명선교 ~ 진하해수욕장 ~ 대바위공원(2013년 준공예정) ~ 솔개공원(2013년 준공예정) ~ 송정공원(2013년 준공예정) ~ 간절곶

2구간 : 간절곶 ~ 평동항 ~ 나사해수욕장 ~ 서생중학교 ~ 신암항

코스

거리

소요시간

1구간

5.2㎞

2시간

2구간

4.8㎞

1시간 30분

 

자동차

1. 무거로터리에서 남부순환도로 → 2. 청량IC 교차로 부산·온양 방면으로 우측방향(14번국도) → 3. 외고산삼거리 우회전(외고산 옹기길) → 4. 간절곶ㆍ진하해수욕장·삼평방향으로 우측방향 → 5. 명선교

버스

1. 5004(신복로터리) → 2. 제일1(남창고등학교)을 타고 18개 정류장 이동 → 3. 마을버스(강양마을버스정류장에서 내리기) → 4. 명선교까지 207m걷기

 

 

- 출처 : 영남알프스(http://www.yeongnamalps.kr/ALP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