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맛집]3대째 내려오는 달동 소바집 본 여우&본정
즐기 GO/먹을거리2012. 4. 13. 16:56
울산 남구청 근처에 위치한 '본 여우&본정'
이 곳은 3대째 내려오는 소바와 우동 전문점이라 울산시민들에겐 꽤나 유명한 음식점입니다.
게다가 울산 남구청 바로 뒷 골목에 위치해 있는 이곳은 평일 점심시간에는 사람들이 특히 북적거립니다.
남구청은 울산문화예술회관 옆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바로 뒤쪽 골목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가게 이름이 길지만 '본여우&본정'을 줄어 '본정'이라고 불립니다.
달동에 위치한 이곳이 본점인데 예전에는 내부가 좀 더 좁았었다고 합니다.
현재는 확장되어 넓어진 내부와 새로 내부 공사를 해서 그런지 깔끔한 내부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단품으로도 주문이 가능하고, 다양한 음식을 맛볼 수 있는 셋트 메뉴로도 주문이 가능합니다.
본정에서 가장 인기있는 메뉴인 '냉소바'를 맛봐야겠죠.
정통 일본식의 모밀이 아닌 육수에 담겨 나오는 모밀을 만날 수 있습니다. 차가운 살얼음과 곱게 갈린 무, 김가루가 솔솔 뿌려져 나옵니다. 그리고 그릇 한 편에는 고추냉이가 귀엽게 자리하고 있습니다.
제대로 된 모밀을 맛보기 위해 냉 모밀을 잘 섞어 한 젓가락 먹어야 합니다. 아주 시원한 맛이라 여름에는 더 많은 인기를 끌 듯합니다. 육수에 살짝 찍어먹는 모밀에 비해 육수에 담겨 나오는 모밀이라 면에 육수의 맛이 잘 베여 있습니다. 게다가 쫄깃한 면발 때문에 계속해서 손이 가게 만듭니다.
셋트메뉴가 부담되는 데 뭔가 허전하다 싶을 땐 군만두를 곁들여 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바삭하게 튀겨 나온 군만두는 속이 알차게 들어 있어 조금만 먹어도 든든해 집니다.
그리고 셋트메뉴도 주문 안해볼 수 없죠.
돈까스와 모밀, 유부초밥을 함께 먹을 수 있는 W셋트!!
본정돈까스에는 치즈가 들어 있어 쫄깃하면서도 깊은 돈까스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셋트메뉴에는 미니 소바와 초밥이 함께 나와 아주 배불리 식사할 수 있습니다.
3대째 이어오는 곳인만큼 그 맛을 많은 사람들이 알아주는 듯 합니다.
본정은 달동 본점 외에 북구점과 야음점 분점도 있습니다. 달동 본점의 위치는 남구청 바로 뒤쪽입니다.
본 여우&본정 달동 본점 주소 : 울산 남구 달동 왕생로 120번길 5 전화 : 052-268-1164
여기가 유명한 곳이었군요!
남구 홈플러스 맞은편에도 있던데,
친구가 맛있다고 추천해주더라구요 ^^ 한번 밥먹으러 가봐야겠네요.
오랫동안 이어온 집이라는 의미가 더 큰 것 같습니다. ^^
체인점이 곳곳에 있더라구요. 맛있는 식사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