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남구청 근처에 위치한 '본 여우&본정'

 이 곳은 3대째 내려오는 소바와 우동 전문점이라 울산시민들에겐 꽤나 유명한 음식점입니다.

 

 

게다가 울산 남구청 바로 뒷 골목에 위치해 있는 이곳은 평일 점심시간에는 사람들이 특히 북적거립니다.

 

남구청은 울산문화예술회관 옆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바로 뒤쪽 골목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가게 이름이 길지만 '본여우&본정'을 줄어 '본정'이라고 불립니다.

 

 

 

 

 

  달동에 위치한 이곳이 본점인데 예전에는 내부가 좀 더 좁았었다고 합니다.

  현재는 확장되어 넓어진 내부와 새로 내부 공사를 해서 그런지 깔끔한 내부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단품으로도 주문이 가능하고, 다양한 음식을 맛볼 수 있는 셋트 메뉴로도 주문이 가능합니다.

 

 

 

 

 

 본정에서 가장 인기있는 메뉴인 '냉소바'를 맛봐야겠죠.

 정통 일본식의 모밀이 아닌 육수에 담겨 나오는 모밀을 만날 수 있습니다. 차가운 살얼음과 곱게 갈린 무, 김가루가 솔솔 뿌려져 나옵니다. 그리고 그릇 한 편에는 고추냉이가 귀엽게 자리하고 있습니다.

 

 

 

 

 

 제대로 된 모밀을 맛보기 위해 냉 모밀을 잘 섞어 한 젓가락 먹어야 합니다. 아주 시원한 맛이라 여름에는 더 많은 인기를 끌 듯합니다. 육수에 살짝 찍어먹는 모밀에 비해 육수에 담겨 나오는 모밀이라 면에 육수의 맛이 잘 베여 있습니다. 게다가 쫄깃한 면발 때문에 계속해서 손이 가게 만듭니다.

 

 

 

 

 

 셋트메뉴가 부담되는 데 뭔가 허전하다 싶을 땐 군만두를 곁들여 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바삭하게 튀겨 나온 군만두는 속이 알차게 들어 있어 조금만 먹어도 든든해 집니다.

 

 

 

 

 

그리고 셋트메뉴도 주문 안해볼 수 없죠.

돈까스와 모밀, 유부초밥을 함께 먹을 수 있는 W셋트!!

본정돈까스에는 치즈가 들어 있어 쫄깃하면서도 깊은 돈까스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셋트메뉴에는 미니 소바와 초밥이 함께 나와 아주 배불리 식사할 수 있습니다.

 

 

 

3대째 이어오는 곳인만큼 그 맛을 많은 사람들이 알아주는 듯 합니다.

본정은 달동 본점 외에 북구점과 야음점 분점도 있습니다. 달동 본점의 위치는 남구청 바로 뒤쪽입니다.

 

 

 

 

본 여우&본정 달동 본점

주소 : 울산 남구 달동 왕생로 120번길 5

전화 : 052-268-1164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양양이 2012.05.22 12:2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여기가 유명한 곳이었군요!
    남구 홈플러스 맞은편에도 있던데,
    친구가 맛있다고 추천해주더라구요 ^^ 한번 밥먹으러 가봐야겠네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