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4월 13일부터 5월 2일까지 20일간 '2012년도 개별공시지가' 열람 및 의견접수가 실시됩니다.

 울산시는 5개 구군 표준지 8,179필지의 공시지가를 기준으로 조사한 38만2,043필지에 대하여 2012년 1월 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 산정 및 감정평가사의 검증을 완료하고, 토지소유자 등 이해 관계인을 대상으로 개별공시지가 열람을 실시할 예정입니다.

 이에 따라 토지소유자 등은 시, 구군 홈페이지 및 소재지 구군 지적부서에서 토지 지번별 ㎡당 지가가 인근 토지와 지가 균형을 유지하고 있는지 여부 등을 열람하고 비교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인근토지와 지가균형이 맞지 않은 경우, 토지이용상황이 같거나 가장 유사한 표준지의 가격 또는 적정한 가격을 기재한 의견서를 토지 소재지 관할 구군 지적 부서에 제출하면 됩니다.

 의견이 제출된 토지에 대하여는 인근 토지 또는 표준지의 가격과 균형을 이루는지의 여부 등을 재조사하고 감정평가사의 재검증을 거쳐 구군 부동산평가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5월 31일 개별공시지가 결정공시와 함께 처리 결과를 의견 제출인에게 통지하게 됩니다.

 

"의견제출 필지에 대하여 전 구군에서 주민참여제를 시행하고 있으므로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주민참여제는 공무원 및 감정평가사가 의견 제출된 필지를 현지 출장, 의견 제출인의 의견을 청취하여 개별공시지가 결정에 반영하고자 하는 제도입니다.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