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생활은 의식주 중에서 우리 건강과 가장 밀접한 관련이 있죠.


 어떤 음식을 먹느냐에 따라 몸이 반응을 하고 피부가 달라지게 됩니다. 피부미인이 되고 싶다면 몸에도, 피부에도 좋은 음식 조절은 필수랍니다. 특히 여드름이나 습진, 과도한 피지 분비 등은 먹는 음식만 잘 선택해도 증상이 호전될 수 있답니다. 음식의 놀라운 효능에 대해 울산누리와 함께 알아봅시다.

 

사진출처 / 빨간머리앤,후지 TV

 시금치와 둥글레 – 주근깨 소녀 빨간머리 앤과 같다면!                                                        

 봄바람 살랑살랑 불어오는 봄 날씨는 포근함을 가득 안겨주지만 피부에는 독이 될 수 있어요. 이유는 누구나 알고 있는 피부 파괴범 자외선 때문입니다.

 자외선은 피부 노화의 주범으로 주름살과 각종 잡티를 만드는 원인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햇살 따가운 날에 외출하신다면 모자, 양산 등을 꼭 착용해야 합니다. 자외선 차단제는 UVA, UVB를 모두 차단할 수 있는 제품을 3-4시간 마다 덧발라 줘야 자외선을 막을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이미 잡티나 주근깨가 생긴 피부라면 피부과에서 상담을 받는 게 최선책입니다.

 그래도 우리는 집에서 스스로 할 수 있는 자가 미백관리가 필요한 것이기 때문에 집에서 할 수 있는 관리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봄나물은 아니지만 마트나 시장에서 쉽게 발견할 수 있는 시금치를 드셔보세요. 시금치에는 항산화제 성분 중 세포재생능력이 뛰어난 비타민 A베타카로틴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둥글레도 주근깨와 기미에 좋은데요. 둥글레의 뿌리 말린 것을 진한 갈색이 우러날 때까지 끓여 하루 세 번 정도 마시면 주근깨가 옅어질 수 있습니다. 둥글레에는 레몬의 5배나 되는 비타민 C가 포함되어 있기 때문이죠.

 카테킨을 함유한 녹차도 효과가 좋기 때문에 수시로 마셔주면 좋습니다. 율무를 먹는 것도 기미와 주근깨를 없애는데 도움을 줍니다.


 호두와 들깨, 올리브 - 푸석한 피부 때문에 애인을 뺏겨 본 여성이라면!                                    

 모 CF에서 애인을 가로채 간 여자를 만나보니 그 여자는 피부에 손만 대어도 촉촉함이 묻어나는 서인영씨였죠. 그만큼 수분은 피부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기 마련입니다. 


 겨울이 끝나고 봄이 오는 환절기에는 피부가 건조해지면서 각질이 일어나기 십상~! 바깥 공기의 기온차이나 습도가 떨어지면서 피부 속 수분 함량이 많이 떨어지게 됩니다. 그렇게 되면 결국 나의 피부는 거칠어지고 푸석해지게 된답니다. 그래서 충분한 수분 공급과 보습제 사용이 필요해요!

 세안이나 샤워할 때는 미지근한 물로 하고, 피부건조증이 있는 사람이라면 비누나 클렌저 사용은 가능한 피하고 잦은 목욕도 피해야 합니다. 특히 목욕 후 3분 이내에 전신에 크림으로 된 보습제를 사용해 피부 각질층으로부터 수분 증발을 막아 줘야 합니다.

 피부의 건조함을 막아주는 음식으로는 호두, 들깨, 올리브가 도움이 됩니다. 중국 고대 미인들 사이에도 미용식으로 통했던 호두는 필수 지방산이 풍부해 피부에 윤기와 활력을 주는 대표적인 음식입니다. 특히 리놀산과 비타민 E가 다량 함유된 들깨는 햇빛에 오래 노출돼 거칠어진 피부에 좋아 들깨를 달인 물에 꿀을 넣어 하루 한 잔씩 마시면 최상!

 보통 빵에 찍어 먹는 올리브 오일은 식용유 대신 사용하면 촉촉한 피부를 만들어 줄 수 있습니다.

 양배추와 도라지 – 아직도 여드름 많이 난 학생 때의 피부를 가졌다면!                                    

 여드름은 20살이 지나면 모두 사라지고 비단 같은 피부만 남게 될 것이라는 것은 유언비어! 20살이 지나도 도통 없어지지 않는 여드름. 여드름이 있으면 아무리 예쁜 얼굴 형을 가졌다고 해도 호감도가 떨어지는 것이 사실. 그래서 여드름을 없애보기 위해 억지로 짜 보지만 없어지진 않고 오히려 흉터를 남기기도 합니다.

 여드름은 청결한 생활과 적절한 치료가 최선입니다. 이런 여드름에는 도라지가 좋습니다. 도라지는 염증이 잘 생기는 체질을 개선하고, 혈액 속 노폐물을 몸 밖으로 배출하는 작용을 합니다. 찬물에 잠깐 우려 떫은 맛을 없앤 뒤 무쳐 먹으면 여드름의 붉은 기가 가라앉는 효과가 있습니다. 양배추는 소염 작용을 하는 유황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여드름 염증을 가라앉히는 데 좋습니다.



 그러나 좋은 음식이라고 한 가지 음식만 먹게 되면 영양의 불균형을 초래할 수 있으니 골고루 음식을 조금씩 섭취하는 것이 좋겠죠?

 육류 섭취는 가급적이면 일주일에 한 번 정도로 줄이고, 견과류를 섭취해 식물성 지방을 보충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콩과 두부 등으로 단백질을 보충하면 더욱 윤기 있고 촉촉한 피부를 만들 수 있습니다. 잡티와 탄력, 건조한 피부와 주름 등 자신의 피부 문제를 해결하고, 더 젊어 보이는 외모를 원한다면 평소 먹는 음식에 신경을 쓰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이번 봄에는 건강에 좋은 음식들을 먹고 피부미인으로 거듭나 봅시다!

 

 

Posted by 울산누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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