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민아카데미 박동규 교수 - 제2강 "가치 있는 삶"
울산 GO/Today2012. 3. 21. 11:08

 울산 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새로운 지식 정보 제공을 위해 실시하고 있는 '울산시민아카데미' 제2강이 개최됩니다.

  울산시는 3월 22일 오후 2시 시청 대강당에서 서울대학교 박동규 명예교수를 초청하여「가치 있는 삶」을 주제로 아카데미를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박동규 교수는 서울대학교 문리대학에서 국어국문학을 전공하고 서울대학교 대학원에서 국어국문학 석사·박사를 취득하였으며, 1962년 현대문학에 평론으로 등단하여 서울대학교 국어국문학 교수, 문화체육부 산하 문화복지기획단 단장, 중앙공무원 교육원 겸임 교수로 활동하였습니다.

 1986년부터 1993년까지 KBS 1TV '문화가 산책'과 1996년 SBS 라디오 '박동규의 문화산책'을 진행하기도 하였고, 현재 서울대학교 경영자 최고정책과정 출강 중이며 서울대학교 명예교수, 시 전문지 '심상' 편집고문으로 활동 중입니다.

 주요저서로는 논문집「현대한국소설의 성격」, 「한국현대소설의 비평적분석」, 수필집 「아버지와 아들」, 「별을 밟고 오는 영혼」, 문장론집 「글쓰기를 두려워 말라」 등이 있습니다.

 주요 상훈으로는 현대문학상 평론부문상, 2004년 수상한 황조근정훈장이 있습니다.

 다음 강좌는 4월 5일 오후 2시 이시형 한국자연의학종합연구원 원장을 초청하여 '세로토닌 하라'란 주제로 운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