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는 기후변화, 극한 기상에 따른 자연재해에 대한 시민들의 방재의식 고취를 위해 오는 3월 30일까지 자연재해 예방 포스터 공모전을 실시합니다.

 공모구분은 초등부, 중고등부, 대학일반부 등 3부문으로 초등학생 이상 전 시민이면 참여 가능합니다.


 작품 주제는 △기후변화에 따른 자연재해의 경각심을 느낄 수 있는 내용 △자연재해 발생에 따른 복구·봉사활동을 담은 내용 △자연재해 예방 및 대비를 위한 활동 내용 △'내집앞 눈치우기' 등 시민의 자율적 책임과 의무를 홍보하는 내용 등입니다.

 유화, 수채화, 크레파스화, 컴퓨터그래픽 등의 유형으로, 출품 규격은 4절(394×545) 또는 B3(364×515) 크기이며 공모주제에 맞는 가시적인 평면표현물 1매를 울산시(민방위재난관리과), 구군(재난관리부서)으로 우편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됩니다. 울산시는 출품작 중 부문별 우수작품을 선정하여 소방방재청으로 추천할 예정입니다.

 또한, 응모작품 중 우수작품에 대해서는 제19회 방재의 날(5.25)을 맞이하여 전시회 개최, 홍보 포스터로도 제작배포되어 시민들에게 자연재해예방을 위한 경각심을 고취할 예정입니다.

 이번 공모전에 이상기후와 자연재해에 대한 관심과 경각심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좋은 작품이 많이 출품되도록 여러분의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울산시 민방위재난관리과(☎229-4153) 및 각 구군 재난관리부서로 문의하면 됩니다.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