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알프스 산악관광 홈페이지 개통
즐기 GO/낭만여행2012. 1. 18. 13:55


 영남알프스의 아름다운 경관과 다양한 관광자원을 소개하는 ‘영남알프스  산악관광 홈페이지’(www.yeongnamalps.kr)가 1월 17일 개통되어 본격 서비스에 들어갔다.

 영남알프스 홈페이지는 산악등반 정보, 관광지, 숙박, 맛집, 교통편, 축제․행사 등 다양한 즐길 거리와 편의시설 등의 정보를 종합적이고 체계적으로 구성하여 제공하고 있다. 


 연간 150만 명의 영남알프스 방문객들에게 홈페이지 정보를 다양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스마트폰을 이용한 모바일 웹페이지와 다국어(영, 중, 일)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홈페이지 메인 메뉴는 영남알프스 이야기, 영남알프스 오르기, 영남알프스 즐기기, 하늘억새길․둘레길, 울산의 탐방로와 기타 메뉴 등으로 꾸며졌다.
 
 ‘영남알프스 이야기’는 영남알프스의 전설과 유래, BI 및 억새돌이 캐릭터, 찾아가는 교통편과 홍보 동영상을 소개하고 있다. ‘영남알프스 오르기’는 영남알프스 9개 산의 자세한 정보와 등산로를 안내하고 있으며, ‘나만의 맞춤길 찾기’ 를 통해 영남알프스 등산 코스를 일정, 난이도, 소요시간, 거리별로 선택하여 맞춤형 등반을 할 수 있다. 

 등산 코스별로 360도 파노라마 전경과 등산로 세부 정보와 지도를 제공하여, 등산객들이 미리 등반코스를 확인할 수 있다. ‘영남알프스 즐기기’는 영남알프스 인근의 문화․유적, 레저, 맛집, 숙박에 대한 정보를 구축하어 있으며, 특히 ‘영남알프스 억새 대축제’ 와 ‘언양․봉계한우 불고기’ 코너는 볼거리와 먹거리가 풍성하여 산악관광의 재미를 높이고 있다. 

 영남알프스 산악관광 탐방로의 핵심인 ‘하늘억새길․둘레길’ 코너는 영남알프스 하늘억새길의 5개 구간의 명칭 소개와 더불어 구간별 스토리텔링, 홍보 동영상을 함께 보여주고 있다. ‘울산의 탐방로’는 울산의 녹색 탐방로인 ‘울산 어울길’과 ‘태화강 100리길’을 비롯, 5개 구․군별 대표 산책로인 성안옛길, 솔마루길, 대왕암공원산책로, 강동사랑길, 간절곶 소망길 등 울산의 명품 산책길을 둘러 볼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다. 

 ‘홍보마당’은 울산 영남알프스와 산악관광 교류협력을 체결하고 있는 국제적인 산악관광지인 세계의 알프스를 소개하고 있다. 

 영남알프스의 도메인은 “www.yeongnamalps.kr”로 영남알프스가 인근 시․군과 공동권역임을 감안하여 울산에만 한정되지 않고 밀양, 양산, 청도, 경주 등에서도 보편적으로 수용 가능한 있는 도메인으로 선정했다.

 울산시는 앞으로도 인근 시․군과 함께 자료를 공유하여 정확성을 높이고, 수요자 중심의 요구사항을 적극 반영하여 지속적으로 수정․보완해 나가면서 영남알프스를 찾는 방문객들의 산악관광 만족도를 높여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