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태화강 겨울철새학교 개설
즐기 GO/낭만여행2012. 1. 6. 09:00


태화강을 찾는 여러 겨울철새들의 생태를 탐조하는 ‘태화강 겨울철새 학교’가 개설 운영됩니다.
 
 울산시는 오는 1월 9일 ~ 1월 15일(7일간)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태화강 일원에서 ‘태화강 겨울철새학교’를 개설하여 학생, 시민 등 1일 40명을 대상으로 태화강 하류에서부터 삼호대숲까지 철새탐조 강좌를 녹색에너지촉진시민포럼 주관으로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태화강 겨울철새학교’는 저녁 무렵 태화강과 삼호동 일대 하늘을 수놓는 떼까마귀와 갈까마귀의 장엄한 군무와 최근 태화강의 새로운 볼거리로 자리 잡은 겨울철새의 생태 등에 대한 자세한 강의와 더불어 여러 종류의 철새를 탐조할 수 있습니다.



 강사는 이기섭 한국환경생태연구소 박사, 황인석 녹색에너지촉진시민포럼 사무국장, 강창희 현대자동차 차장, 김성수 경북대학교 조류생태연구소 연구원 등이 참여합니다.

 울산시 관계자는 “방학을 맞은 청소년들과 함께 가족단위로 참여할 수 있어 야생동물 보호 및 자연생태 보전을 위한 유익한 현장 체험 교육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참가를 원하는 시민은 녹색에너지촉진시민포럼 인터넷 홈페이지(
www.noksekenergy.org) 또는 사무국(☎227 - 4111)으로 접수하면 된다. 

 한편 울산시는 초중고 학생들의 봄방학에 맞춰 오는 2월 20 ~ 29일(9일간) 한차례 더 ‘태화강 겨울철새학교’를 개설, 운영할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