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에 가볼 만한 울산 반려견 동반 여행지 5
즐기 GO2021. 3. 23. 15:49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봄나들이를 계획 중인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오늘은 반려견과 봄에 가볼 만한 울산 여행지🌳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강아지들은 집에만 있을 경우 활동량이 적어 우울증에 걸릴 수도 있기 때문에 야외 산책은 필수에요. 하지만 반려동물 입장이 금지된 곳도 많아 곤욕을 겪는 경우가 간혹 있답니다.

반려견과 함께 봄에 방문하기 좋은 울산 여행지 5군데 함께 알아볼까요?

 

 

 

출처  :  울산누리 블로그기자 권기선

1. 울산 애견운동공원

 

강아지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애견운동공원입니다. 반려견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놀이터에는 각종 시설이 설치되어 있으며 미니풀장이 마련되어 있어 더운 여름에는 시원한 물놀이도 즐길 수 있어요!

반려견들의 안전을 위해 소형견, 대형견 공간이 분리되어 있으니 안심하고 뛰어놀 수 있답니다.

 

📌 위치 : 울산광역시 남구 남부순환도로 209

📌 연락처 : 052-256-6389

📌 운영시간 : 3~10월 9:00~18:00 / 11~2월 09:00~17:00

📌 휴관일 : 매주 월요일(공휴일일 경우 그다음 날), 1월 1일, 설 연휴, 추석 연휴

📌 이용료 : 울산 남구민 2,000원(신분증 지참), 타 지역 3,000원

📌 참고사항 :

- 4개월 미만 어린 반려견은 예방접종이 끝난 후 출입 가능합니다.

- 애견운동공원 이외의 장소에서는 목줄을 꼭 착용해 주세요.

- 운동장 내 외부 음식 반음을 금하며 다른 반려견의 간식 및 사료는 반려인에게 허락받고 주세요.

 

 

울산남구애견공원 | 밴드

대한수의사회 울산광역시지부 울산남구애견공원 . . - 반려동물 문화 정착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운영 - '찾아가는 이동 반려동물 검진센터' 운영 . . 🐶반려견 입양 안내🐶 ☑️유기견 중성화

band.us

 

 

출처  :  애니언파크

2. 반려동물 문화센터 ‘애니언파크’

 

울산시 북구 호계동에 위치한 반려동물 문화센터 애니언파크입니다. 애니언파크는 2,000㎡의 실내공간과 13,000㎡의 야외시설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반려견이 마음껏 뛰놀며 다양한 운동을 할 수 있는 곳이랍니다. 또한 반려동물 용품샵과 유기 동물 입양홍보관, 애견 목욕실, 야외 휴게실 등이 구비되어 있어 강아지와 반려인이 함께 휴식을 취할 수도 있습니다.

 

📌 위치 : 울산광역시 북구 호계 매곡6로 108

📌 연락처 : 052-286-2200

📌 운영시간 : 3~10월 09:00~18:00 / 11~2월 09:00~17:00

📌 휴관일 : 매주 월요일(공휴일일 경우 그다음 날), 1월 1일, 설날 및 추석 연휴기간

📌 이용료 : 반려동물 동반 고객 1인 3,000원 / 반려동물 5,000원 (1두)

📌 참고사항 :

- 성인을 동반하지 않은 16세 이하 청소년은 입장이 제한됩니다.

- 동물등록과 예방접종이 완료된 3개월 이상 반려견만 입장 가능합니다.

- 내장칩 등록이 아닌 경우 외장칩 목걸이 및 동물등록증을 필수로 지참하셔야 합니다.

 

 

애니언파크

 

anianpark.com

 

 

출처  :  울산대공원

 

3. 울산대공원

 

울산대공원은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울산시 대표 테마공원이에요. 동물원, 장미원, 파크골프장 등 다양한 시설이 마련되어 있으며 특히나 넓은 공원의 산책로는 반려견과 함께 산책하기 좋은 공간이랍니다. 반려견과 동반 시에는 다른 이용객에게 피해가 가지 않도록 목줄을 반드시 착용해야 하며 배변 봉투를 지참해야 입장이 가능합니다. 따뜻한 봄 반려견과 울산대공원 산책로에서 깨끗한 공기와 여유를 느껴보세요!

 

📌 위치 : 울산광역시 남구 대공원로 94

📌 연락처 : 052-271-8816~20

📌 참고사항 : 반려견 동반 시 목줄 착용 및 배변봉투 지참 시 입장 가능

 

 

출처  :  울산관광

4. 선암호수공원

 

사계절 색색깔의 꽃과 푸른 나무들로 울산시민들의 사랑을 받는 선암호수공원입니다. 호수를 둘러싸고 있는 4km 길이의 산책로는 친구, 가족, 연인, 반려견과 산책하기 아주 좋은 곳입니다. 선암호수공원 내에 위치한 드림피크닉 광장에서는 반려견과 잠시 쉬어갈 수 있는데요. 반려견과 다른 사람들의 안전을 위해 반드시 목줄 착용하는 것 잊지 마세요!

 

📌 위치 : 울산 남구 선암호수길 104

📌 연락처 : 052-226-4851

📌 참고사항 : 반려동물과 동행 시 반드시 목줄 착용 및 배변봉투 지참

 

 

 

출처 : 울산관광  

5. 황방산생태야영장

 

이용이 편리한 카라반 시설이 구비되어 있어 가족단위의 방문객들에게 사랑받는 황방산생태야영장입니다. 동천서로와 옥동-농소간 도로를 이용하여 자동차로 접근하기 쉬운 위치에 있으며 캠핑 장비가 없어도 카라반 시설을 이용할 수 있어 손쉽게 캠핑을 즐길 수 있어요. 야영장 옆에 있는 넓은 잔디광장에서는 반려견과 아이들이 마음껏 뛰놀 수 있답니다.

 

📌 위치 : 울산광역시 중구 장현동 469

📌 연락처 : 052-708-2833

📌 운영시간 : 24시간

📌 휴관일 : 연중무휴

📌 이용료 : 오토캠핑 1박 20,000원 / 카라반 150,000원 (7~8월 성수기 1박 기준)

📌 참고사항 :

- 이용 시간 : 입실 14:00~퇴실 익일 11:00

- 23시 이후 텐트 철수 불가

- 부대시설 이용 시 현장 추가 결제 가능 (카드 및 계좌이체만 가능)

 

 

 

🐶 반려견과 외출 시 반드시 지켜야 할 에티켓 🐶

 

 

1. 목줄을 반드시 착용해요!

목줄은 반려견과 타인의 안전을 위해 지켜야 할 가장 기본적인 에티켓입니다. 목줄을 착용하지 않을 경우 강아지가 반려인과 다른 방향으로 달려가 위험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으며 심할 경우 강아지가 길을 잃어버릴 수 있습니다.
또한 강아지를 무서워하는 타인에게는 목줄을 하지 않은 강아지가 위협이 될 수 있는데요. 사건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반드시 목줄을 착용해야 합니다.

 

2. 맹견의 경우 입마개를 착용해요!

맹견은 다른 종의 강아지보다 사나운 성격을 가지고 있어 맹견으로 지정된 반려견은 외출 시 반드시 입마개를 착용해야 합니다. 입마개를 착용하여 혹시나 발생할 수 있는 사고를 방지합니다. 단, 월령이 3개월 미만인 맹견은 입마개를 하지 않아도 됩니다.

[맹견의 종류]
- 도사견과 그 잡종의 개
- 아메리칸 핏불 테리어와 그 잡종의 개
- 아메리칸 스태퍼드셔 테리어와 그 잡종의 개
- 로트와일러와 그 잡종의 개
- 그밖에 사람을 공격하여 상해를 입힐  가능성이 높은 개

 

3. 타인과 환경을 위해 배변봉투를 가지고 다녀요!

외출 시 목줄 착용과 더불어 배변봉투 지참은 필수입니다. 야외에서 산책 중 강아지가 배변을 할 경우 봉투로 뒤처리를 깔끔하게 해 주어야 환경오염과 악취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답니다.

 

4. 강아지를 만지기 전에는 반려인의 동의를 구해주세요!

강아지가 귀여운 마음에 덥석 강아지를 만지는 행동은 매우 위험해요! 깜짝 놀란 강아지가 공격으로 간주하여 물 수도 있기 때문인데요. 강아지를 만지기 전에는 반드시 반려인의 동의를 구한 후 강아지가 놀라지 않도록 다가갑니다.

  

 

따뜻한 봄을 맞아 반려견과 나들이할 곳을 찾으신다면 오늘 추천해드린 장소는 어떠신가요?

매일 방문하는 똑같은 장소가 아닌 색다른 장소에서 반려견🐶 과 좋은 추억을 쌓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