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기자] 울산 북구 신천동 냉천유적공원과 골목길 벽화
누리 GO/블로그기자2021. 1. 26. 11:20

 

코로나 19로 겨울철 야외에도 모임이 어려운 가운데 혼자서 도보로 걷기에 편하고 소공원이 잘 조성되어 있는 울산 북구 신천동 일대 소공원과 마을 벽화를 둘러보고 왔습니다.

 

흔히 호계로 통하는 이 지역은 아파트가 많은 동네인데 신천동 극동 스타클래스 아파트 단지 내 107동 앞에는 신천동 냉천유적공원이 있습니다.

 

 

 

이곳은 울산연구원 문화재센터에서 발굴조사를 하고 나서 일부 공원화를 해 놓았는데 걷기에도 좋고 바로 인근 울산 북구 국민체육센터 뒤편 소공원으로 이어져 산책로가 잘 조성되어 있습니다.

 

 

 

울산 신천동 냉천유적은 청동기시대와 통일신라시대에 관련된 유물이 발견되었습니다.

 

 

 

청동기시대 집 자리와 냉천인들의 생활상을 알 수 있고 통일신라시대 화장묘 및 토기와 토제품, 석기류 등이 출토되었고 일부 유적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극동스타클래스 뒤편으로 국민체육센터의 숲 속 산책로로 연결이 되는데 다목적 광장과 조류 관찰대 등 걷기와 산책로가 잘 조성되어 좋습니다.

 

 

 

처음 찾아가는 분들은 호계성당을 찾아 가시면 길이 국민체육센터와 연결이 되어 있어 찾기가 쉽습니다.

 

 

 

 

주변 울산 북구 찬샘1길 24 농소2동 행정복지센터 주변 골목길은 벽화가 많이 그려져 있습니다.

 농소2동 행정복지센터에는 작은 갤러리 머뭄이 운영되고 있는데 주민들의 작품 공간으로 주민 누구나 전시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마을 뒤편에는 울산광역시 북구 노거수 6호로 지정된 200년이 넘은 보호수 당산나무인 은행나무가 있습니다.

골목길 벽화들을 둘러보면 주변 아파트 단지와 주택 골목들이 어울리는 듯합니다.

 

 

 

늘 지나치는 골목길도 여유를 가지고 둘러보면 볼거리가 많은 곳으로 새로운 동네 명소를 발견하는 기회도 되었습니다.

처음 가시는 분들은 걷기에 좋은 공원은 천주교 호계성당을 찾으시면 북구 국민체육센터와 연결되고 인근에 신천동 골목길 마을 벽화는 농소2동 행정복지센터를 찾으시면 쉽게 주변을 둘러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