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대응 1년, 극복 울산 시민 덕분에
울산 GO/Today2021. 1. 22. 17:27


저희 울산시는 코로나 19 발생 1년을 즈음해, 송철호 시장이 현장에서 수고한 의료·방역 대응인력과 산하 공무원들, 시민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은 영상을 제작해 누리소통망(유튜브, 페이스북, 블로그)과 다중이용시설 매체 등을 통해 전달했습니다. 


 국내에서 코로나19 첫 환자가 발생한 지 1년이 지났으며,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시민과 울산시가 합심하여 숨 가쁘게 달려왔으며, 우리나라가 지금까지 코로나19와 치열하게 대응할 수 있었던 것은 시민 여러분의 참여와 헌신 덕분이었는데요.

 

 


 송철호 시장은 "지난 1년간 한시도 긴장을 풀지 못하고 비상 대응해 오신 감염병 관리부서 모든 분들, 역학조사관, 자원봉사자, 군과 경찰, 소방, 감염병관리지원단 등 관련 공공기관에 대해서도 최우선적으로 방역에 협조해 주신 점에 대해 깊이 감사드린다.“며 "방역 최일선에 언제나 앞장선 감염병전담병병원의 의료진, 공중보건의사, 간호사 분들의 노고는 우리 모두가 기억하고 있으며, 다시 한번 더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라고 강조했습니다. 생업을 중단해가며 어려움을 이겨내고 또 인내하신 소상공인, 자영업자분들께는 감사와 동시에 미안한 마음이 너무나 크다고도 전했습니다. 

 

아울러 저희 울산시는 코로나 19 극복을 위해 1월 1일자로 시민건강국과 산하에 감염병관리과를 설치했습니다.

다음달 부터 백신접종을 위한 백신접종추진단과 지원단을 설치하여 보다 적극적인 대응에 들어가는 만큼 조금만 더 참고 힘을 내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