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지 사진촬영 꿀팁 대방출! 내 손으로 직접 만드는 울산 콘텐츠
즐기 GO/낭만여행2021. 1. 21. 09:30

도시를 가로지르는 태화강 줄기와 청명하고 푸른 동해바다, 유럽의 알프스에 비견할 만한 영남알프스까지, 이처럼 울산에는 관광객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발걸음을 머물게 하는 아름다운 여행지가 즐비해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 알려지지 못한 숨겨진 보물 같은 여행지들 또한 많죠.

 

울산에 살고, 울산을 잘 아는 '찐' 울산시민이라면 나만 알고 있는 힐링스팟 또는 여행지 한두 곳 정도 있으실 텐데요. 혼자만 간직하기 아까운 울산의 여행지를 알리기 위해 나만의 울산여행 콘텐츠를 뽐내 보는 건 어떠신가요?

 

 

 

사진 찍기 좋은 울산 여행지 BEST 🎒

 

태화강국가정원

출처:울산관광 홈페이지

위치 : 울산광역시 중구 태화강국가정원길 154

태화강국가정원은 하천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정원으로 표현한 국내 최초 수변생태정원으로 2019년 우리나라 제2호 국가정원으로 지정된 울산의 명소입니다. 사계절 다채로운 풍경을 자랑하며 울산 중구, 남구에 걸쳐 6개의 주제정원(생태, 대나무, 무궁화, 참여, 계절, 수생)과 녹지 및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는데요.

 

또한 국내 최대 규모의 대나무 숲 정원인 십리대숲과 대나무생태원, 계절에 따라 다양한 꽃이 만발하는 초화단지, 시민들의 참여로 이루어지는 각종 주제정원 등을 만날 수 있습니다.

 

 

간절곶

출처:울산관광 홈페이지

위치 : 울산광역시 울주군 서생면 간절곶1길 39-2

우리나라 동해안에서 가장 먼저 해를 볼 수 있는 바다, 바로 울산 간절곶입니다. '해가 가장 빨리 뜨는 곳'이라는 특별함으로 인해 간절곶은 매년 새해면 일출을 목도하기 위한 인파로 북적이는데요.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해맞이 행사가 취소되기도 했지만, 간절곶은 한 발짝 멀리서, 또는 어느 곳에서 바라보아도 색다른 풍경을 선사합니다. 한 걸음 걸을 때마다 새로운 풍경이 펼쳐진다는 '일보일경(一步一景)'이라는 단어가 걸맞는 여행지랍니다.

 

 

대왕암공원

출처:울산관광 홈페이지

위치 : 울산광역시 동구 등대로 95(일산동)

탁 트인 해안 절벽과 거대한 바위들이 푸른 바다 위로 엎드려 있는 듯한 대왕암공원은 갑갑한 도심 속 청량함을 선사하는 휴식처입니다. 대왕암공원만의 압도적인 절경은 울산시민과 관광객 모두에게 인기인데요.

 

신라 문무왕의 뒤를 이어 세상을 떠난 문무대왕비가 동해의 호국룡이 되어 바위로 바다에 잠기었다는 호국룡 전설은 공원에 신비함을 더하고 웅장함까지 느끼게 합니다.

 

 

울산대교 전망대

출처:울산관광 홈페이지

위치 : 울산광역시 동구 봉수로 155-1(화정산 정상)

도시의 진짜 매력을 느끼기 위해서는 그 도시의 밤을 경험해 보아야 합니다. 그렇다면 울산의 밤은 어떤 모습일까요? 바로 울산대교 전망대에서 어둠이 찾아들고 도시의 불빛이 하나둘 켜지는 울산의 밤을 제대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울산대교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울산 야경은 도시의 일몰과 산업 불빛이 한데 어우러져 보석처럼 반짝입니다. 2020년엔 한국관광공사 선정 '야간관광 100선'에 선정되기도 했는데요. 전망대는 VR·AR체험관을 운영하고 있어 입체감 있는 울산을 가상여행하실 수 있습니다.

 

 

장생포 고래마을

위치 : 울산광역시 남구 장생포고래로 271-1(매암동)

울산의 상징동물이 '고래'라는 것을 모르시는 분들은 없으실 텐데요. 장생포 고래문화마을은 고래 생태체험공원이라는 컨셉으로 2015년 문을 열었습니다. 포경이 합법이던 시절 장생포마을의 모습을 고스란히 재현한 옛마을부터, 360도 원형 입체 스크린으로 보는 5D 입체 영상관과 고래조각공원 등, 고래 관련 다양한 체험이 가능한 그야말로 사람과 고래가 함께 꿈꾸고 뛰노는 고래관광 여행지랍니다.

 

 

여행지에서 사진 잘 찍는 법

✅ 찍히는 사람과 상호 교감해요!

카메라 앞에 서면 나도 모르게 몸이 경직되는데요. 때문에 인물사진을 찍을 땐 피사체가 되는 사람이 편안한 마음을 갖도록 여유를 주고 상호 교감하며 사진을 찍는다면 더 자연스럽고 멋진 사진이 나올 수 있겠죠?

 

 

✅ 노출과 초점을 맞춰요!

최근 디지털 카메라는 노출과 초점을 자동으로 맞춰주지만 좀더 극적이고 남다른 사진을 원한다면, 내 취향에 따라 수동으로 노출을 맞출 수 있습니다. 여행지의 풍광에서 더 부각시켜 찍고 싶은 부분에 초점을 두고 나만의 여행사진을 찍어보세요!

 

 

✅ 역광을 조심해요!

사진 초보에게 가장 어려운 부분 중 하나가 역광 촬영인데요. 빛의 반사가 심한 곳에서는 피사체의 노출값을 제대로 계산해야 합니다. 태양의 방향을 고려해 노출을 보정하며 적정 노출을 찾아보세요.

 


최근에는 스마트폰 하나로도 값비싼 DSLR 못지 않은 멋진 사진을 뽑아낼 수 있는데요. 울산시는 울산시민들의 멋진 사진과 콘텐츠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울산 곳곳에 숨겨진 나만의 여행지들을 사진으로 담아내 개인 SNS에 업로드하고, 울산 우수 콘텐츠에 응모해 주세요!

 

 

🔽울산 우수 콘텐츠 응모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