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어나기 힘든 겨울 아침을 위한 홈트 스트레칭 5
누리 GO/누리생활정보2020. 12. 31. 09:30

기온이 뚝 떨어져 몸이 둔해지는 겨울철엔 아침에 일어나기 힘들어하시는 분들이 특히 많아지는데요. 이럴 때 상쾌한 아침을 위해 밤새 굳었던 몸을 풀어주는 스트레칭을 해 주시면 하루를 더욱 가뿐하게 맞이할 수 있습니다.

 

일어나기 힘든 겨울 아침을 위한 간단 스트레칭 동작! 함께 따라 해 볼까요?

 

 

 

겨울 아침을 위한 스트레칭

 

1. 장요근 스트레칭 (4-5회)

① 편하게 누운 상태에서 오른쪽 무릎을 구부려 양손은 정강이에서 깍지를 껴 줍니다.

② 무릎이 가슴에 오도록 지그시 당겨 줍니다.

 

③ 반대편도 똑같이 실시합니다.



2. 고관절 및 내전근 스트레칭 (4-5회)

① 왼손으로는 바닥을 지지하고 오른손으로 오른무릎을  잡아 줍니다.

② 오른무릎을 바깥쪽으로 열면서 겨드랑이 쪽으로 당겨 줍니다.

③ 반대편도 똑같이 실시합니다.


3. 척추 비틀기 (4-5회)

① 오른무릎을 접어들고 왼손으로 무릎 바깥쪽을 잡아 줍니다. 오른팔은 손등이 바닥에 닿도록 옆으로 쭉 뻗어 줍니다.

② 왼쪽으로 다리를 누르며 시선은 오른쪽 손끝을 바라봅니다.


③ 반대편도 똑같이 실시합니다.

※ 양쪽 어깨 뒷면이 떨어지지 않은 상태에서 다리를 반대편으로 넘겨 척추를 비틀어 주세요!


4. 종아리, 발목 스트레칭 (8-10회)

① 바르게 누워 오른쪽 무릎을 들고 허벅지 뒤쪽에서 깍지를 껴 줍니다.

② 무릎이 최대한 펴질 수 있게 다리를 천장으로 뻗고 발끝까지 길어질 수 있도록 발등 앞쪽을 늘려 줍니다.

③ 최대한 발목을 당기며 종아리 뒤쪽까지 시원하게 늘려 줍니다.

※ 유연하지 못할 경우 다리를 가볍게 잡거나 수건 또는 밴드를 발바닥에 걸어서 시작해 주세요!



5. 이상근 스트레칭 (10-30초 머무르기)

① 누운 상태에서 무릎을 세우고 오른쪽 발목을 왼쪽 허벅지 위에 올려 줍니다. (다리 모양이 숫자 4가 될 수 있도록)

② 다리모양을 유지하며 다리를 들고 왼쪽 허벅지 뒤에서 깍지를 껴 줍니다.

③ 고개를 들고 왼 무릎을 왼쪽 가슴 쪽으로 당겨 줍니다.

④ 무릎이 가슴쪽으로 당겨졌다면 고개를 내리고 꼬리뼈가 바닥에서 붕 뜨지 않도록 자세를 유지합니다. 

※ 양쪽 골반의 정렬이 한쪽으로 올라가지 않도록 신경 써 주세요!

 

 

 

보기만 해도 시원한 겨울 아침을 위한 홈트 스트레칭 동작들을 살펴보았습니다. 추운 겨울이라고 해서 이불속에 누워만 있기보다는 아침마다 알려드린 동작들을 따라 해 보시면 고단한 아침도 좀 더 기분 좋게 시작할 수 있을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