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지역 해맞이 행사 취소, 랜선으로 만나는 울산 해맞이 명소 5
즐기 GO/낭만여행2020. 12. 28. 09:30

해마다 신년이 되면 1월 1일 새해 첫 일출을 보기 위해 바다 등 해맞이 명소로 많은 인파가 몰려들곤 합니다. 하지만 올해는 코로나19로 울산시는 해맞이 행사 없이 조용하고 한적한 새해를 맞이할 예정인데요.

 

코로나19 없는 건강한 2021년을 위한 조치이니 양해 부탁드리며, 아쉬운 마음을 달래줄 비대면으로 만나는 랜선 해맞이 명소를 소개해 드릴게요!

 

 

울산 지역 해맞이 행사 전면 취소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울산지역 해넘이·해맞이 행사가 전면 취소되거나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우선 12월 31일 오후 10시 30분부터 내년 1월 1일 오전 12시 30분까지 울산대공원 동문광장 일원에서 진행되는 울산시 ‘송년 제야·신년맞이’ 행사는 축소 실시되는데요. 참여 인원을 축소하기 위해 송년음악회, 희망 메시지 등 시민 현장 참여행사를 취소했으며, 온라인을 통한 참여자들의 비대면 희망 스튜디오 행사로 대신하며, 새해맞이 타종식은 그대로 진행합니다.



🌅취소 행사

- 중구 함월루 해맞이 행사

- 동구 대왕암 해맞이축제
- 간절곶 해넘이·해맞이 행사



 

울산 랜선 해맞이 명소

 

- 함월루

울산 중구에 위치한 함월루는 도심에서 가까운 일출 명소로, 성안동의 하늘과 맞닿을 듯한 누각입니다. '함월루'라는 고아한 이름처럼 달을 품은, 달을 머금은 산인데요. 신년이면 1월 1일 붉은 태양이 떠오르는 울산 도심 전망을 한눈에 담을 수 있는 해맞이 명소입니다.

 

- 주소 : 울산광역시 중구 성안동 산 152-11

 

🌅일출시간 오전 7:32

 

 

- 대왕암

신라시대 문무대왕의 왕비가 문무대왕을 따라 죽은 후 호국룡이 되어 잠겨있다는 전설이 내려오는 대왕암공원은 바다로부터 솟아오르는 태양의 장관을 목격할 수 있는 울산의 또 다른 해맞이 명소입니다. 대왕암공원은 울산 12경 중 하나이기도 한데요. 해가 떠오르면서 붉은빛으로 물드는 드넓은 동해안은 대왕암에서만 만날 수 있는 황홀한 풍경이랍니다.

 

- 주소 : 울산광역시 동구 일산동 산907 대왕암공원

 

🌅일출시간 오전 7:31

 

 

- 간절곶

울주군 간절곶은 울산을 넘어 전국적인 해맞이 명소입니다. 바로 한반도에서 가장 먼저 떠오르는 태양을 만날 수 있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해마다 '가장 먼저 떠오르는 태양'을 만나기 위한 인파로 북적입니다.

 

또한 간절곶 하면 엽서를 적어 보낼 수 있는 소망우체통을 빼놓을 수 없죠. 비록 올해 간절곶 해맞이 행사는 취소되었지만 유튜브 채널을 통해 비대면 해맞이 행사를 진행하니 랜선으로 새해 소망을 빌어 보세요!

 

- 주소 : 울산광역시 울주군 서생면 간절곶1길 39-2

 

🌅일출시간 오전 7:31

 

 

- 장생포 고래광장

고래특구로 유명한 장생포 고래광장은 울산의 떠오르는 해맞이 명소입니다. 힘찬 고래의 기운이 가득한 장생포 고래마을의 응원까지 든든하게 받을 수 있는데요. 새해 첫날, 새로운 시작을 염원하는 이들을 북돋아 주는 곳입니다.

 

- 주소 : 울산광역시 남구 매암동

 

🌅일출시간 오전 7:32

 

 

- 강양항

울산광역시 울주군에는 간절곶 말고도 이름난 해맞이 명소가 있습니다. 사진가들에게 출사 장소로 특히 인기 있는 강양항이 바로 그 주인공인데요. 겨울이면 멸치잡이를 하는 어선을 함께 만날 수 있는 정겨운 곳이기도 합니다. 탁 트인 강양항 바다 위로 이글거리는 태양과, 갈매기, 멸치어선이 어우러진 풍경은 한 폭의 그림 같답니다.

 

- 주소 : 울산광역시 울주군 온산읍 강양리 85-1

 

🌅일출시간 오전 7:32

 

 

 

울산에는 이처럼 아름다운 해맞이 명소들이 많습니다. 2021년 신축년의 첫 태양을 실제로 만날 수 없는 건 아쉽지만, 모두의 건강과 안녕을 위해 올해는 부디 집에서 안전하게 랜선으로 신년 일출을 맞이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