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기자] “언텍트 신바람 나는 자원봉사 행복교실” (사)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
누리 GO/블로그기자2020. 12. 16. 00:16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서 외부활동을 자제하는 요즘, 집에서 자원봉사도 하고 기부도 하는 자원봉사 체험활동이 있다고 하여 방문을 하였습니다.

 

 

동구자원봉사센터가 꽃바위로 이사했다는 것을 모르는 분들이 많아요.

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는 2017년 10월 13일 울산 동구 보훈복지회관이 개관하면서 건물 1층에 이전을 하였습니다. 동구 푸드뱅크 운영과 2층의 강당을 봉사자 교육 장소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언텍트 신바람 나는 자원봉사 행복교실' 프로그램을 코로나19 단계 상향에 따라 비대면으로 전환,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자원봉사 입문자를 위한 가이드로 매월 넷째주 수요일 10시 ~ 12시 운영하는 교육으로' 크리스마스 리스 만들기'와  매월 넷째주 운영하는 청소년 토요 자원봉사 프로그램에서는 '양말 인형 만들기를 온라인으로 진행을 하였습니다.

 

 

 

언텍트 체험봉사로 동영상 시청하면서 크리스마스 리스 만들기

크리스마스 리스 만들기 체험 자원봉사 활동에 참여를 위해서 1365 자원봉사 포털에서 신청을 하였습니다.

 

1년 365일 자원봉사하기 좋은 날 이란 뜻의 '1365 자원봉사포털' www.1365.go.kr에서 신청을 하거나 울산동구 자원봉사센터 전화로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⓵신청 후에 ⓶체험 자료 수령을 위해서 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에 방문을 하여야 합니다. 재료를 받은 후에 ⓷“만들기 동영상”을 보면서 집에서 누구나 손쉽게 봉사를 할 수 있는 활동으로 만드는 장면을 ⓸사진 전송(울산 동구자원봉사센터 카톡 친구 추가)을 합니다. ⓹자원봉사 1시간 인정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완성된 작품은 기부후에 다문화가정에 전달

코로나19로 인해서 자원봉사활동이 어려워지면서 언텍트 체험활동으로 크리스마스 리스와 양말인형 만들기 봉사활동 신청은 마감이 되었으며, 만든 작품은 건강가정 다문화지원센터에 기부되어서 다문화가정에 전달이 됩니다.

 

 

 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는 동구 푸드뱅크와 함께 희망을 나르는 푸드 꾸러미가 운영이 되어서 선물을 전달하고 있습니다.  꾸러미에는 개봉안한 제품만 가능하며 가공식품, 위생용품, 의류 및 잡화, 가정에서 직접 조리한 음식 등 개인, 단체, 동아리, 학교, 기업체 등 기부를 원하는 누구나 가능하고 신청자는 여러 혜택이 있습니다.(푸드뱅크☎052 236 1377)

 

 

체험봉사활동에 성인과 누구나 참여 할 수 있다는것이 본받을 점

 언텍트 신바람 나는 자원봉사 행복교실은 비대면 참여 새로운 프로그램으로 뜨게룸으로 목도리 뜨기 좋은 체험으로 다시 운영을 합니다. 초등학생도 가능하고 성인과 누구든지 신청할 수 있는 자원봉사로 체험하고 배울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고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