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생활로 지친 어깨와 목을 위한 스트레칭 5
누리 GO/누리생활정보2020. 12. 11. 10:00

현대인에게 스마트폰은 없어서는 안 될 필수품입니다. 금융, 소비, 여가, 회사 업무까지 일상 전반을 스마트폰으로 관리하는 시대인데요. 하지만 장시간 스마트폰을 사용할 경우 고개를 숙이고 있느라 어깨와 목이 결리기 일쑤입니다.

 

건강한 일상을 위해선 틈틈이 스마트폰 생활로 뻐근해진 어깨와 목을 풀어줘야 합니다. 묵은 피로를 한방에 날려줄 시원한 스트레칭 동작 함께 따라 해 볼까요?

 

 

스마트폰 생활로 지친 어깨와 목을 위한 스트레칭 5

1. 목 스트레칭 (#2-3회)

1) 편안한 자세로 앉아 오른쪽 어깨를 최대한 끌어올린 뒤 오른쪽으로 고개를 당겨 반대편 어깨를 늘려줍니다.

2) 왼손으로 오른쪽 옆통수를 잡고 왼쪽으로 끌어내려 오른쪽 어깨와 귀가 최대한 멀어질 수 있도록 합니다.
(오른쪽 손끝을 바닥에 내려놓아도 좋음)

3) 왼손으로 뒤통수를 잡고 고개를 비스듬히 한 뒤 겨드랑이 쪽을 바라보며 지그시 누르며 목 뒤를 늘려줍니다.

4) 반대편도 똑같이 실시합니다.

 

 

 

2. 목 스트레칭 (#4-5회)

1) 편안한 자세로 앉아 양손을 합장하고 엄지를 턱밑에 가져다 댑니다.

2) 어금니를 살짝 물고 어깨가 올라가지 않도록 끌어내리며 엄지로 턱을 밀어줍니다. 시선은 천장을 바라봅니다.

3) 앞 목을 늘려주고 뒷목은 커브를 만들어 스트레칭해 줍니다.

 



3. 폼롤러 이용 어깨 스트레칭 (#4-8회)

1) 폼롤러에 가슴 뒷부분을 기대고 무릎을 세운 뒤 뒤통수에 깍지를 껴줍니다.

2) 머리가 바닥과 가까워지도록 천천히 상체를 내려줍니다. 허리는 펴주고 어깨와 가슴을 활짝 열어줍니다.

※ 폼롤러 없이도 편하게 앉아 가슴이 천장을 향하도록 열어주면 됩니다.

 



4. 어깨 스트레칭(#4-5회)

1) 네발기기 자세(어깨 밑에 손목 , 골반 아래 무릎 , 다리 사이는 골반 너비)로 준비합니다.

2) 하체는 움직이지 않도록 고정하고, 손을 앞쪽으로 둔 채 바닥에 상체를 붙여 어깨와 가슴을 스트레칭해 줍니다. 그 상태로 5-10초 정도 머무릅니다.

 


5. 어깨 스트레칭 (#4-8회)

1) 네발기기 자세(어깨 밑에 손목 , 골반 아래 무릎 , 다리 사이는 골반 너비)로 준비합니다.

2) 오른팔을 왼쪽 겨드랑이 밑으로 쑥 집어넣어 오른쪽 어깨와 뺨이 바닥에 닿도록 합니다.

3) 왼손은 천장을 향해 뻗으며 시선은 손끝을 바라봅니다.

4) 조금 더 자극을 주고 싶다면 천장으로 뻗은 팔을 등 뒤쪽으로 넘기며 어깨를 스트레칭해 줍니다.

 

 

 

알려드린 스트레칭 모두 집에서 간단하게 따라 해 볼 수 있는 동작들인데요. 스마트폰을 아예 안 할 수는 없지만, 건강을 위해 장시간 액정화면 속에 집중하느라 잔뜩 지친 우리 몸을 잘 관리하도록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