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기자] 울산 최초 사회적 기업들의 오프라인 판매장- 사회적경제판로지원센터
누리 GO/블로그기자2020. 11. 18. 15:53

울산의 사회적 기업들의 판로를 개척하고 홍보를 위한 오프라인 판매장이 개소했다는 반가운 소식에 달려온 “사회적경제판로지원센터”입니다.

 

 

울산에서 활성화되고 있는 사회적 기업 30여 군데에서 생산하고 있는 제품이나 사회적 기업의 서비스 품목, 그리고 다양한 사업까지 전시 판매하고 있는 사회적경제판로지원센터는 그간 홍보와 판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회적기업과 마을기업, 협동조합 그리고 자활기업들을 울산 시민들에게 홍보하기 위해 울산 최초 오프라인 판매장으로 개소되어 홍보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개소된 사회적경제판로지원센터는 SK이노베이션의 후원으로 9월 1일 오픈하여 사회적 기업에서 만든 제품 및 서비스 품목을 만날 수 있습니다.

 

사회적 기업들의 좋은 제품이나 아이디어 제품들이 홍보 부족 등으로 시민들에게 잘 알려지지 않아 판로에 대한 어려움으로 전문 홍보 판매장을 바라던 때, 개소된 사회적경제판로지원센터에서는 전시는 물론 전시장 뒤쪽으로 각종 회의와 교육 그리고 체험을 위주로 하는 기업들도 사용 가능한 회의실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이곳에 전시되고 있는 품목들을 살펴보면 한눈에 보기에도 화사한 오색강정부터 울산을 대표하는 고래가 그려진 생활 품목 그리고 꽃차와 생활소품까지 다양한 품목들이 전시되고 있습니다. 또한 눈에 보이는 제품은 물론이며 마을기업과 사회적 기업 등에서 제공하는 교육이나 서비스 품목까지 전시하고 있습니다.

 

 

울산페이가 사용이 가능한 곳으로 울산 남구문화원 인근에 자리하고 있는데요. 사회적 기업들의 다양한 제품과 품목을 알리고 홍보하기 위해 공공구매 온라인 설명회를 개최하여 라이브 방송을 통해 2020.11.09.(월) 10:00부터 2020.11.30.(월)까지 방송된다고 합니다.

 

공공기관 구매담당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라이브 방송에서는 울산사회적경제기업의 디자인, 교육, 기술 등 서비스 분야를 시작으로 패션, 잡화, 홈 리빙 분야 그리고 식품, 건강, 웰빙 분야 등 기타 아이디어 상품분야의 공공구매 설명회가 진행된다고 합니다.

 

참가 방법으로는 유튜브 오렌지 디자인 실시간 라이브 방송 시청과 센터 홈페이지(https://deobulup.modoo.at/ )에서 공공구매 온라인 설명회를 개최합니다. 문의는 울산사회적경제판로지원센터 (052-257-8578)이며, 오프라인 울산사회적경제판로지원센터는 임시 운영시간으로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운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