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기자] 아름다운 남산 사람들 -신정 1동 마을 기획단 사진전
누리 GO/블로그기자2020. 11. 13. 10:23

울산 남구 신정 1동에서 사진전이 열린다는 소식에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했습니다. 입구의 안내문이 사진전 소식을 알리는데 신정 1동 행정복지센터를 들어서기 전 무엇보다 먼저 해야 하는 것이 바로 출입자 명부작성과 발열 체크 그리고 손 소독입니다.

 

 

1층의 행정사무실에 조그마하게 전시된 사진 전시 작품은 행정업무를 위해 방문한 방문자들의 시선을 사로잡는데 울산시 남산의 사계절이 사진 속에 다 담긴 듯합니다.

 

 

1층 업무실의 사진 작품 외에도 신정 1동 행정복지센터의 계단에는 신정 1동 마을 기획단의 작품이 곳곳에 전시되어 있습니다. 이번 사진 전시회는 마을 공동체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신정 1동 마을 기획단이 “아름다운 남산 사람들”이라는 이름으로 남산의 사계인 봄과 여름 그리고 가을과 겨울을 사진에 담아 전시하고 있다고 합니다.

 

신정 1동 주민자치 위원장은 인사 글을 통해 남산과 태화강 동굴피아, 태화장국가정원 등 아름다운 경치를 자랑할 만한 전통이 있는 신정 1동에서 아름다운 동네 풍경을 사진에 담아 전시회를 하기 되어 기쁘게 생각하다고 하는데 사진으로 보는 남산의 모습은 그래서 더 아름답게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사진전을 감상하다 보면 남산의 사계를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호사를 누리게 됩니다. 흑백의 사진처럼 하얀색의 설원으로 뒤덮인 겨울의 남산을 시작으로 원색의 꽃이 반기는 남산의 봄날과 노을이 아름다운 태화강 국가 정원의 여름날 그리고 천상의 풍경을 자랑하는 가을까지 25점의 사진을 만날 수 있습니다.

 

신정 1동 마을 기획단의 아름다운 남산 사람들 대표 박혜숙 씨는 회원들과 함께 사진교육을 통해 사진 작품을 출품하고 전시회까지 할 수 있어 보람되게 생각하고 있으며 전시되고 있는 작품을 보면 열정으로 남산을 오르던 때가 아직도 생생하게 느껴진다는 말을 전하기도 했습니다.

 

‘아름다운 남산 사람들’이라는 사진전의 이름처럼 남산의 가치와 남산과 함께하고 있는 사람들의 아름다움이 더 빛을 발하는 신정 1동 마을 기획단의 사진전 방문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