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기자] 대왕별아이누리에서 할로윈 분위기 느껴보기
누리 GO/블로그기자2020. 10. 29. 20:23

 

 

 

울산 동구에 위치한 대왕별아이누리는 울산의 대표적인 관광지 대왕암공원 내에 위치하고 있는 어린이놀이터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운영을 중단되었다가 10월 13일부터 다시 운영되고 있습니다.

 

 

대왕별아이누리 입장 시에는 발열체크, 마스크 착용 확인 및 손 소독 후,  QR체크인이나 출입 명부를 작성 후에 매표소로 입장하도록 운영하고 있습니다. 

 

대왕별아이누리 매표소에서부터 할로윈을 느낄 수 있도록 꾸며져 있습니다. 매표소에서 입장권 발권 후 입장 가능하며, 입장권은 띠 형태로 이름, 연락처를 기재하도록 되어 있어 미아방지용으로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는 코로나 19로 인해 입장인원이 600명으로 제한되고 있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대왕별아이누리 이용안내

  • 운영시간 : 오전10시 ~ 오후 6시

  •  실내놀이터(5시 30분 마감), 실외 놀이터(5시 50분 마감)

  • 휴무일 : 매주 월요일, 1월 1일, 추석 및 설 당일

  • 입장료 :  인당 3,000원 (36개월미만, 65세 이상 무료입장)

  • 대왕별아이누리 누리집www.uimc.or.kr/inuri/cmm/main/mainPage.do 

 

▲ 1층 안내데스크 모습

대왕별아이누리는 1층 놀이터, 3층 놀이터, 실외 놀이터로 크게 나누어져 있습니다. 각 놀이터 별로 소개드리겠습니다. 

 

참고로 각 놀이터는 매일 소독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놀이터 입장 전에는 개별 마스크 착용 및 손소독 후에 입장할 수 있도록 직원 분들께서 안내하고 있습니다. 

 

 

▲ 맘껏놀이터의 모습

1층에는 공 놀이, 자동차 놀이, 블럭다리 건너기 등 다양한 신체놀이를 하면서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맘껏 놀이터와 팝업 놀이터가 있으며, 주말에 진행되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체험실도 있습니다. 또한, 수유실 및 의무실도 있어 어린 영아들과 방문하셔도 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슈팅버블팝 놀이터 모습

3층에는 VR 체험실, 디지털 체험실, 블록 놀이터, 창작 놀이터 등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슈팅 버블팝과 블록 놀이터 등은 인원 제한 없이 운영되고 있으나, 디지털 체험실 중 샌드 크래프트의 경우 회차에 따라 10명의 인원이 제한되어 운영되고 있습니다.

 

VR 체험실의 경우, 정글레프팅, 모션 체어, 윙슈트, 탑어드벤처, 행글라이더 등 다양한 VR 기구별로 신체 조건이나 인원 제한이 있으므로 사전에 전화 문의를 하시거나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 후 이용하시면 더 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언덕미끄럼틀
▲ 모험놀이터
▲ 모래놀이터
▲ 점토놀이터
▲ 흔들 외나무다리 건너기
▲ 오르기네트

실외 놀이터에는 거미줄 네트, 오르기 네트, 언덕 미끄럼틀, 산들 놀이터, 경사 놀이터, 모래놀이터, 점토 놀이터 등 다양한 놀이공간이 대왕암과 울산 앞바다가 내려다보이는 탁 트인 언덕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모래놀이터와 산들놀이터의 경우, 필요한 모래놀이도구 및 놀이용 삽 등이 준비되어 있어 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위험할 수 있는 짚라인 등이 있는 모험놀이터에는 안내요원이 대기하며 아이들을 도와주고 있습니다. 

 

 

또한, 실외 놀이터 곳곳에는 간식이나 음료 등을 먹으면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테이블 벤치와 흔들의자 등 휴식공간이 많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대왕별아이누리에서는 10월 24일~11월 8일까지 할로윈 이벤트를 진행 중이며, 작년과 달리 코로나19로 인한 확산 방지를 위해 포토존을 준비해 개별적인 사진 촬영 후, SNS를 통한 사진 콘테스트를 진행하는 등 비대면 프로그램으로 전환하여 진행하고 있습니다. 

 

대왕별아이누리 할로윈 이벤트에 참여를 원하시면, 준비된 포토존(실외 놀이터 출입문 옆)에서 할로윈 의상을 입고 사진 촬영 후, 개인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시면 됩니다. 업로드한 사진을 대상으로 사진 콘테스트를 진행하여 당첨자에게는 개별적으로 선물을 발송해 드릴 예정입니다. 

 

또한, 할로윈데이 당일(10월 31일)과 그다음 날(11월 1일)에 한해 할로윈 이벤트에 참여하신 후, 안내 데스크에 말씀하시면 선착순 50명에게 특별한 선물을 증정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코로나 확산방지를 위해 개별적으로 할로윈 의상을 준비해 오시길 추천드리며, 혹시 의상이 없으신 분들의 경우에 준비된 할로윈 의상과 소품을 활용하실 수 있으나, 반드시 개별 손 소독 후에 이용하실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할로윈 포토존은 1층 건물에서 실외 놀이터로 나가는 출입문 옆쪽에 마련되어 있으며, 위치가 헷갈리실 경우 각 층 안내데스크에 계신 직원분께 물어보시면 친절하게 안내해 주십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할로윈 데이가 축소되고 있으나, 안전하게 아이와 할로윈 분위기를 느껴보고 싶으시다면 대왕별 아이누리에서의 시간은 어떠실까요?!